유통

[가정간편식 열전] 샘표 폰타나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 3종’, 사조대림 ‘가마솥 볶음밥 3종’, 신송식품 ‘쑥과 아욱 즉석된장국 2종’ 선봬

발행일시 : 2017-11-01 00:00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샘표 ‘폰타나(Fontana)’의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 사진=샘표 제공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샘표 ‘폰타나(Fontana)’의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 사진=샘표 제공>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샘표의 ‘폰타나(Fontana)’는 편의점업체 GS25와 협업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유어스 디즈니 썸썸 폰타나 컵수프’를 출시했다.

썸썸(TSUM TSUM)은 미키마우스·푸우 등을 귀엽게 재해석해 모바일 게임, 캐릭터 인형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다. 폰타나와 GS25는 디즈니와 협업해 겨울 한정으로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피에몬테 스타일 양송이 크림, 잉글랜드 스타일 체다치즈&브로콜리, 뉴질랜드 스타일 콘치즈 등 총 3종으로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컵 패키지에 디즈니 썸썸 캐릭터가 새겨져 눈길을 끈다. 컵수프 안에는 총 28종의 디즈니 썸썸 피규어가 랜덤으로 한 개씩 담겨 있어 기대와 재미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유럽 정통의 ‘루(Roux) 방식’으로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이 살아있다. 수프와 함께 크루통(수프에 띄우는 바삭한 빵조각)이 들어 있어, 바쁜 아침 간편한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안성 맞춤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제품 구입은 전국 GS25에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 2900원이다.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사조대림의 ‘대림선 가마솥 볶음밥’. 사진=사조대림 제공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사조대림의 ‘대림선 가마솥 볶음밥’. 사진=사조대림 제공>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냉동볶음밥 ‘대림선 가마솥 볶음밥’ 3종을 출시했다.

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시래기보리밥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별도의 재료 손질이나 밥짓기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약 4분간만 조리하면 간편하고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HMR(가정 간편식)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쌀과 신선하고 엄선 된 재료들을 가마솥에서 직화 방식으로 볶은 후 개별급속동결(IQF) 기술을 이용해 밥알을 순간적으로 동결시켜 갓 지은 밥처럼 부드럽고 고슬고슬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 시 약 3~4분만 데워주면 완성되는 간편함으로 바쁜 직장인 또는 요리가 서툰 사람들에게 제격이며, 한끼에 먹기 좋도록 1인분으로 구성해 혼자 사는 1인 가구 등에도 안성맞춤이다.

‘대림선 가마솥 볶음밥’ 3종은 대림·해표·동아원 등 사조그룹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공식 온라인쇼핑몰 ‘사조몰’과 가까운 슈퍼마켓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1300원(소비자가 기준)이다.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된장국 2종. 사진=신송식품 제공 <식품업계가 기온이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된장국 2종. 사진=신송식품 제공>

신송식품은 프리미엄 즉석된장국 2종을 내놨다. ‘바지락 들어있는 향긋한 쑥된장국’과 ‘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된장국’ 등으로 제철 식재료인 쑥과 아욱을 4계절 내내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된장국’은 쑥과 바지락이 어우러지는 구수하고 시원한 국물맛이 특징이며, ‘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된장국’은 아욱된장국에 소고기, 청양고추를 더해 어우러지는 깊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어머니가 끓여주던 된장국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