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기반 3D CFD 소프트웨어 NFLOW 개발사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네덜란드에 진출했다.

이에이트는 네덜란드 투자진흥청 이노베이션 쿼터와 함께 네덜란드 국영연구소 TNO, TU Delft 공대, 석유화학제품 탱크터미널 분야 기업을 만나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및 공동연구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이트는 TU Delft 공대에 고속병렬처리기술(GPGPU)를 제공하여, 시장 수요에 관한 리서치 자료를 기반으로 해석 Solver 고도화 공동 연구에 착수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네덜란드 국영연구소인 TNO와도 공동 검증연구 파트너쉽을 체결해 제품의 안정화를 확보하기 위한 개발연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에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오일.가스 분야 관련 기업에서도 ‘NFLOW’의 핵심기술인 입자기반(SPH) 해석수행과 CUDA기반 병렬처리기술(GPGPU)에 관심을 갖고 상호간 기술교류와 함께 내년부터 오일.가스 분야에 자사 소프트웨어를 공급할 예정이며, 앞으로 유럽 기업과의 활발한 상호 협력을 할 것”이라며 했다.

한편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 및 공동 연구 프로세스 확립으로 시장에서 필요한 완성도 있는 제품라인을 출시하여 내년에 설립될 예정인 네덜란드 지사를 시작으로 전 유럽시장으로 시장진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외 유수 기업들의 상업 요충지로 알려진 네덜란드를 거점으로 유럽 시장 진출이 목표라는 이에이트는 현재 국내 토목 건설분야에서 판매 진행중인 토목.건축 CFD 소프트웨어 ‘NFLOW CIVIL’의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능추가(NFLOW CIVIL, NPLAN)뿐 아니라, 기계.제조 CFD 소프트웨어 ‘NFLOW MECHANICS’를 이용하여 선박평형수(Ballast water), 가전제품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갈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