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스택 파운데이션에 따르면 오픈스택 구축이 지난해와 비교해 44% 늘어났으며, 구축의 74%는 미국 외 지역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픈스택의 도입 증가 및 규모의 확장, 다양한 사용자 기반으로 확대 등의 양상이 나타났다.

레드햇이 호주, 중국, 홍콩, 한국, 싱가포르 등의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기업들에게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솔루션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레드햇은 그간 기업들에게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해 설계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의 엔터프라이즈급 백본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오픈스택 커뮤니티 코드에 기반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가용성 및 성능의 저하 없이 IT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민첩하게 확장하고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 테스트를 거쳐 인증을 받았다.

고객들은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한 영역에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을 도입해 하이브리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현한다. 이들 기업은 한국의 롯데정보통신, 중국의 캐피탈 온라인 데이터 서비스, 홍공의 카고스마트, 캐세이퍼시픽항공, 호주의 인슈어런스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의 마이리퍼블릭과 STT 커넥트이다.

레드햇 APAC 기술 총괄 프랭크 펠드먼(Frank Feldmann) 은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동하면, IT 부서는 IT 인프라를 보다 신속하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레드햇 오픈스택 기술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역량이 결합돼 오픈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기반을 제공한다. “고 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