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중인 학생들. 사진=안성종로기숙학원 제공
수업 중인 학생들. 사진=안성종로기숙학원 제공

당초 11월 16일은 2018학년도 수능고사가 실시되기로 예정된 날이었다. 그러나 15일 포항에서 진도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수능 실시 이후 24년 만에 처음으로 천재지변으로 인한 수능 연기가 결정됐다.

이번 수능고사 연기는 급박하게 이루어진 조치이므로 학생들에게 미칠 영향력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부 학생은 정신적인 혼란을 겪으며, 갑작스런 수능고사 연기로 마음을 다잡지 못하는 학생도 있다. 기숙학원에서도 학습하던 책을 모두 버렸다가 다시 자신의 학습하던 책을 찾아야 하는 해프닝도 발생했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한다. 수험생들이 일주일 간 추가적인 수능학습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잘 보충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능고사에 응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다. 수험생들은 차분하게 마음을 잘 정리하고 남은 기간 학습에 전념하여 지진으로 인한 피해 없이 각자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수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오는 11월 26일 스타트반 개강을 앞두고 있다. 수능고사는 일주일 연기됐지만 스타트반 개강은 예정대로 진행키로 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4년 전통의 종로학원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기숙학원이다. 종로학원이 문을 연 것은 1965년도이다. 개원을 한 이후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의대, 경찰대학교, 사관학교, 교대 등 합격생을 최다로 배출한 역사를 갖고 있다.

수능핵심을 꿰뚫은 수업과 뛰어난 관리 분석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제공한다. 수능경향에 맞춘 효율적 강의로 성적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 수능 실전감각을 높여주는 수준별 핵심체크 SDLP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핵심체크 SDLP 프로그램은 5년 연속 수능만점자를 배출하고, 전국 자사고/외고에서 채택한 검증된 국·영·수 학습 프로그램이다.

또 종로필리아 논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논술 전형 응시를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종로 필리아 논술 프로그램에서는 상세한 서면첨삭을 통해 개별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도 꼼꼼하게 해 주고 있다. 그리고 오랜 기간의 합격생을 통계로 축적해 개인별 수시 및 정시 배치표를 제공하고, 맞춤컨설팅 진학지도도 제공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4중 담임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학과담임, 학습담임, 생활담임, 진로담임으로 각 담임선생님께서 학생에게 필요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과담임은 국·영·수 선생님 중심으로 한 반을 책임지고 관리와 지도를 한다. 자연계의 경우는 주로 수학 강사가 담임을 맡아 운영하며, 인문계의 경우는 국어와 영어 강사가 담임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습담임은 학원에 처음 입학할 때부터 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관리와 지도를 한다. 처음 학원에 입소를 하게 되면 학원에 어떤 규칙이 있는지, 어떤 학습 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등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지도를 한다. 자습관리 지도 등 학생들의 생활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부분을 책임지고 지도한다. 생활담임은 학생들과 밀착하여 재수기간 동안 동고동락을 하게 된다.

학습담임제도는 학생별로 해당 교과목에 대한 학습담임이 있다. 국어의 경우 국어강사가 학습담임을 맡아 체계적인 학습 지도와 1대1 개별 질문을 통해 국어 학습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나가게 된다. 진로담임은 학생의 수시 및 정시 전형의 지원에 관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다. 최근 수시 선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수시 논술 전형, 종합 전형, 교과 전형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정시 선발에서도 54년의 종로학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확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학원 내 욕실과 침실 모습. 사진=안성종로기숙학원 제공
학원 내 욕실과 침실 모습. 사진=안성종로기숙학원 제공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마이산 가장자리에 위치해 좋은 기숙학원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기숙학원의 특성 상 학습도 해야 하고, 식사도 해야하고, 잠도 자야 하고,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필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을 위해 신축 건립된 2인 1실의 최신식 시설을 갖춘 학원이다.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넓은 운동장과 체력단련실을 갖추어 잠깐의 운동을 통해 체력관리도 하며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고교를 자퇴한 자퇴생이나 군대를 제대한 학생, 유학을 다녀와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 등 좀 더 일찍 수능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들은 안성종로기숙학원 스타트반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인문·자연 각 1개 학급으로 운영하며 비교적 소수의 인원으로 학급을 운영하기 때문에 기초가 부족한 학생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학원 측은 설명했다.

스타트반 학생에게는 정규반 편입시 무시험으로 편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스타트 반에 대해 전화상담이나 방문 일정을 예약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2019 대학 진학 컨설팅을 겸한 상담과 견학을 제공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