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이스퍼 김강산 SNS
사진=보이스퍼 김강산 SNS

'고막남친' 보이스퍼의 김강산이 박원의 대표곡 '노력'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탄생시켰다.

보컬그룹 보이스퍼의 멤버 김강산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비롯한 개인 SNS 계정에 박원의 '노력'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김강산은 박원의 '노력'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부르고 있다. 원곡의 애절함에 김강산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까지 더해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더욱이, 얼마 전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해 120kg이었던 학창시절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김강산. 그는 예전 모습이 생각나지 않은 커버 영상 속 멋진 모습에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기도 했다.

그동안 보이스퍼는 Shawn Mendes 'treat you better', Ed sheeran-'Thinking Out Loud', 드라마 '도깨비' OST, 지드래곤 '무제', 트와이스 '시그널', NE YO 'mad' 등 멤버 4명이 함께 팝과 가요를 넘나드는 다양한 커버 영상을 선보여 왔다. 이어 리더 정대광의 윤종신 '좋니' 커버를 비롯해 멤버들 개개인의 단독 영상들도 하나씩 공개되고 있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김강산이 속한 보이스퍼는 Mnet '슈퍼스타K6'에 일명 '삼선슬리퍼'를 신고 북인천나인틴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남성 보컬그룹으로 지난해 '그대 목소리로 말해줘'로 데뷔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다. 이후 '여름감기' '넌 지금 어디에' '어쩌니', '반했나봐' 등을 발표하며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으로 실력파 보컬그룹으로서의 발걸음을 탄탄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말 발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고(故) 김광석 편에서는 '이등병의 편지'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온라인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화제에 오르며 제2의 보컬그룹 전성기를 예고했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