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테스트, 물리적 자산 모니터링, 제품 설계 분석을 위해 수집되는 데이터 양은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수집되는 데이터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중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반복 가능한 자동화 프로세스를 확립해야 한다. 데이터의 불일치와 오류는 잘못된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동 또는 자동 분석 프로세스로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엔지니어가 모든 데이터를 수동으로 검사하고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Data Management Software Suit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모든 팀의 측정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데이터를 마이닝해 유용한 정보를 확보하며, 자동화 분석을 통해 데이터를 변환하고, 주요 인사이트를 포함한 보고서를 전달한다.

NI의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서버 기반 소프트웨어 기능과 함께 최신 제품인 Analysis Server를 도입하여 이 워크플로를 간소화했다. Analysis Server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대용량 측정 데이터의 검색, 표준화, 분석 및 보고를 자동화하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고객의 기존 데이터 포맷 및 IT 인프라를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어 윈도우 시스템과 네트워크만 연결돼 있으면 어떤 팀이라도 강력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 NI 플랫폼은 나노초 단위의 첨단 분석과 분석용 데이터 읽기/쓰기를 수행하며, 분석 자동화를 위해 메타데이터를 표준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Data Management Software Suite), 측정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는 워크플로우 구현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Data Management Software Suite), 측정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는 워크플로우 구현

DIAdem 및 DataFinder Server를 기반으로 구축된 NI의 서버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 Analysis Server는 자동화된 데이터 처리까지 확장 적용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수동 작업 없이도 주요 인사이트를 초기에 확보하는 동시에, 원본 측정 데이터를 유지하여 검색 및 추가 조사에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테스트 데이터 표준화 수준을 높이며 데이터를 신속하게 인사이트로 변환해 출시 시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파트너, 애드온 IP,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로 구성된 활발한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는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테스트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미래의 까다로운 테스트 시스템에 대비하도록 지원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