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서리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졌다.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피로감이 더해지는 계절이다. 면역력이 저하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도 부쩍 늘고 있다. 참고사진=메디프런트 제공
첫 서리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졌다.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피로감이 더해지는 계절이다. 면역력이 저하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도 부쩍 늘고 있다. 참고사진=메디프런트 제공

첫 서리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졌다. 갑작스러운 기온변화에 피로감이 더해지는 계절이다. 면역력이 저하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도 부쩍 늘고 있다.

면역력과 회복력이 낮아지면 몸은 경고음을 보낸다. 그 중 하나가 입병이다. 입병은 과로나 스트레스로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야근과 수면부족 등 피로누적을 부르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잇몸염증치료에 앞서 충분한 수면시간의 확보와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부지런한 양치 습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데 치약이 독이 되는 경우가 있다. 잇몸염증치료 및 예방을 위해 쓰는 제품이 오히려 잇몸건강을 위협하는 것이다. 근래에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MIT/CMIT가 치약에서 검출되면서 위험성이 환기된 바 있다.

입병은 구강건조증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입속 침에는 구강 건강을 지키는 각종 효소들이 있다. 이에 침의 분비가 줄어들면 세균이 좋아하는 구강이 된다. 화학성분 위주의 치약은 구강을 마르게 하는 요인 중 하나다. 잇몸염증치료에 앞서 치약을 살펴야 하는 이유다.

최근 천연치약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모습이다. 이제는 안전성을 넘어 구강 면역력 증진이 관련 업계의 이슈다. 메디프런트 리미트리스 치약은 천연치약을 베이스로 입병에 최적화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강염증의 주범으로 인식되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를 배제하고 천연 계면활성제를 배합한 점이 기본적인 스펙이다.

이밖에 파라벤, 트리클로산, 합성방부제, 광물성오일, 타르색소, 안식향나트륨, 동물성유래원료, 인공색소를 배제해 10無 안심처방을 확증했다. 이와 같이 구강건조증을 유발하는 화학 성분들은 배제하고, 구강 보습을 지원하는 천연원료 추출물들을 함유하고 있다.

방부제, 감미제, 항염제 등의 역할은 천연성분이 수행한다. 유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파라벤과 트리틀로산을 대신해 자몽에서 추출한 천연유래성분과 플로폴리스, 각종 허브 추출물들이 천연치약을 채운다. 이에 잇몸염증치료를 지원하는 구강환경을 가꾸어준다. 더욱이 몰약, 매스틱오일, 자일리톨, 인삼, 황금 등의 추출물들은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 에코서트에서 인증한 천연유래성분들이다.

한편, 로즈마리와 카모마일 등 허브 추출물들은 보습효과에 탁월해 구강의 건조함을 개선한다. 이는 입병뿐 아니라 입냄새 예방에도 긍정적이다. 구강건조증은 구취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다각도 구강케어로 인해 종합 구강관리 천연치약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메디프런트의 관계자는 “리미트리스 치약은 12시간 치아코팅 기술로 복합케어의 효율성을 한 단계 높인 제품이다. 장시간 치아 보호막으로 치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식사와 간식을 먹고 매번 양치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을 보완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