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번 공략층은 워킹맘’…롯데홈쇼핑, 워킹맘 타깃 모바일 생방송 'MSG' 론칭

발행일시 : 2017-11-30 00:00
30일 론칭하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MSG(Mobile Shopping, GO!)'.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30일 론칭하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MSG(Mobile Shopping, GO!)'.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오는 30일 30~40대 워킹맘을 주고객으로 하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모바일 쇼핑 GO, MSG’를 론칭한다.
 
‘MSG’는 ‘Mobile Shopping Go’의 약자이다.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모바일 쇼핑으로 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힘들고 피곤한 여러분을 위한 쇼핑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즐거운 쇼핑을 지향하고 합리적인 소비까지 돕는다.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부터 40분간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패션·뷰티·식품 등 각 분야의 단독·인기 상품들을 판매한다.
 
특히 롯데홈쇼핑 인기 쇼호스트들이 MJ(Mobile Jockey, 모바일 자키)로 나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상반기 전체 온라인 매출에서 모바일 비중이 67%에 달할 정도로 모바일 쇼핑이 급부상하고 있는것에 착안해 지난 7월부터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한 ‘막레쑈’ ▲KBS 개그맨 공채 출신 복현규 쇼호스트의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 등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햇다고 한다.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기획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기존 홈쇼핑 모바일 콘텐츠들이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모바일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30~40대 워킹맘을 타깃으로 설정한 것이다. 이색 볼거리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충분히 충족시키겠다는 의도다. 이에 따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롯데홈쇼핑 앱에서 TV상품군이 가장 반응이 좋은 요일과 고객 이용이 높은 시간대를 방송 시간으로 확정했다.
 
또 모바일 생방송을 보면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 2015년에 오픈한 TV홈쇼핑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은 론칭 이후 시청자 참여 건수가 680만건을 돌파, 현재 하루 평균 1만명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쇼핑 GO, MSG’는 30일 오후 10시 40분에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유형석, 한빛나 쇼호스트가 단독 브랜드 ‘페스포우’의 ‘라쿤퍼 덕다운’(9만8000원)을 소개한다.
 
상품에 어울리는 노래를 들려 주고 시청자가 노래 제목을 실시간으로 맞추는 ‘패션 플레이리스트’, 판매 상품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타일링 레시피’ 등 흥미 있는 코너로 고객과 소통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론칭 방송을 보며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는 시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콘텐츠 부문장은 “모바일 생방송을 처음 시도하는 만큼 타깃 설정부터 방송시간, 판매 상품까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상대적으로 여유가 부족한 워킹맘들이 쇼핑을 하면서 힐링까지 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코너들을 선보이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