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는 산업용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의 최신 버전을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에서 구동한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전세계에 설치된 수백만 개의 지멘스 기기를 활용하여 파트너사들과 보다 신속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에서 호스팅 되는 새로운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항공우주·국방· 에너지·공익사업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이 보다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산업용 IoT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인드스피어(MindSphere)는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으로 다양한 종류의 기기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 프로토콜 옵션, 산업 어플리케이션, 고도화된 분석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멘스의 개방형 PaaS(서비스 기반 플랫폼)와 AWS의 클라우드를 활용해 혁신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 운용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상세계에서의 시뮬레이션과 현실세계에서의 엔지니어링 과정을 최적화한다. 기업들은 마인드스피어를 통해 규모와 산업군에 상관없이 디지털 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사업본부와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를 총괄하는 디터 슈레터러(Dieter Schletterer) 부사장은 "한국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리하며 세계 최고의 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지멘스가 클라우드 서비스 핵심 국가로 손꼽는 나라 중에 하나다"라고 강조하며, "마인드스피어는 다양한 산업군의 한국 제조기업들에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