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인천시장상을 수상한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서미화 수강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미코리아 제공
`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인천시장상을 수상한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서미화 수강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미코리아 제공

최근 한국의 뷰티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이루면서 아시아 국가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중국과 사드 문제로 인해 트러블이 이어지며 K-뷰티의 발걸음이 주춤했었다. 다행히 지난 11월 중국과의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는 조짐을 보이며 K-뷰티는 다시 아시아를 강타할 정도로의 기대를 받기 시작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1월 25일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교육기관인 유미코리아아카데미가 주최해 한국 등 3개국에서 공동으로 개최된 ‘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가 성공적인 신호탄이 됐다.

이날 각국에서 2000여명이 선수가 참가했으며 참관객만 5000여명에 달했다. 특히 출전 선수들은 선의의 경쟁 시작으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여한 수많은 선수 중 1명에게만 주어지는 인천시장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된 강남반영구학원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수강생 서미화 씨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인천시장상을 수상한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서미화 수강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미코리아 제공
‘제8회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인천시장상을 수상한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서미화 수강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미코리아 제공

Q. 국제뷰티기능대회에서 1명에게만 주어지는 인천시장상을 수상했는데 소감이 궁금하다.

- 이렇게 큰 국제대회에서 너무나 큰 상을 받는 것에 감사한다.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될 줄 전혀 생각지 못했다. 상을 바라기보다는 경험을 쌓기 위해서 참가하는데 의의를 늘 뒀는데, 오히려 이 부분이 도움이 된 듯 보인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항상 따뜻하고 꼼꼼하게 교육해주신 유미코리아아카데미 정수정 대표원장님과 김지백 대표님, 부원장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Q. 어떻게 반영구화장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 이 분야로 취업과 창업의 전망이 좋다고 생각했기에 시작했다. 반영구화장을 배우는 것이 앞으로 미래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고 유미코리아아카데미 정수정 대표원장님을 보고 또 한 번 반영구화장교육에 뛰어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서울에 있는 유명학원들이나 병원에서 운영하는 학원 등을 여럿 알아보았지만 시술을 진행하면서 교육을 같이하고 있거나 전문적인 교육을 가르쳐주는 곳이 없었다. 유미코리아에서는 졸업 후에도 교육생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사후관리가 되며 편하게 연락할 수 있고 경험이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곳인 유미코리아가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도와준 역할이 크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앞으로는 유미코리아 아카데미의 취업·창업컨설팅 과정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 자격증취득, 국제대회 심사위원까지 경력과 경험을 쌓아 계속적으로 노력하는 뷰티인이 되고 싶다. 반영구화장배우기 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교육만을 전문으로 하는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기관과 졸업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길 바란다.

서미화 씨는 인터뷰 내내 자신 있는 모습을 잃지 않았다. 대한민국 내에는 이처럼 수많은 전문 뷰티인들이 지속적으로 그 역할을 해낼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의 한국 뷰티시장·반영구화장 시장이 더욱더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