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루컴즈가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지원하는 55인치 TV 신제품, 다이렉트 티비 프로를 출시했다.

다이렉트 티비 프로는 기존 제품에 비해 UHD TV의 색역인 DCI-P3 기준 87.4%의 색재현율을 지닌 패널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풍부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 전문가 컬러테크연구소 김환 교수와의 협업을 진행, HD(Rec.709)와 UHD(DCI-P3) 표준으로 색보정(캘리브레이션)을 한 결과물을 적용하여 영상 전문가들도 사용할 수 있는 고화질을 구현했다.

㈜대우루컴즈 Direct TV Pro
㈜대우루컴즈 Direct TV Pro

HDR(High Dynamic Range, HDR10)을 지원하여 PS4 Pro와 같은 HDR 지원 게임기와의 호환성이 높으며 10,000,000:1의 명암비로 어두운 곳과 밝은 곳에서의 표현이 정확하다. 액정 자체의 밝기인 휘도는 최대 380니트(nit)를 지원한다. 여기에 한국인이 선호하는 최적의 색감을 연구개발한 자체 소프트웨어 Active Boost Graphic Engine을 적용시켜 자연스럽고 화사한 색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스마트 기능 중 MEMC 기능은 60Hz 화면 주사율을 120Hz와 동등한 수준으로 잔상 없이 자연스럽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인터넷을 탑재, 리모컨 다이렉트 버튼을 통해 넷플릭스 및 유튜브 또한 쉽고 빠르게 컨트롤하여 시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 사진, 음악과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더욱 크게 볼 수 있는 N-Screen 및 MiraCast을 지원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4K UHD 영상도 자연스럽게 재생이 가능한 USB 3.0포트를 지원하고, 자체 자막 기능을 지원하여 편하게 영화 및 강의 등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메탈 느낌의 12mm 슬림 베젤 마감과 센터형 스탠드를 채용해 TV보다 작은 사이즈의 장식장에 올릴 수 있는 등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디지털 광 출력과 컴포넌트 입력, HDMI 입력 3포트 및 ARC/CEC 지원 등 멀티미디어 기기 호환성도 크게 높였다. 제품의 가격은 849,000원으로 오픈마켓 및 코스트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