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적극적인 갱년기 극복법을 통해서 고통스러운 갱년기증상을 이겨낼 수 있도록 ‘큰형네건강즙’에서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큰형네건강즙 제공
한편 적극적인 갱년기 극복법을 통해서 고통스러운 갱년기증상을 이겨낼 수 있도록 ‘큰형네건강즙’에서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큰형네건강즙 제공

겨울이 되면 갱년기증상이 있는 중년여성들의 고통은 더 심하다. 특히 안면홍조가 있는 50대 여성갱년기 증상이라면 날은 더 추워지는데 얼굴은 화끈거리며, 식은땀까지 흘리는 증상으로 인해서 겨울이 더 힘들다는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듣게 된다.

특히 안면홍조는 그대로 방치할 경우 혈관이 계속 늘어나 홍조와 함께 열감이 지속될 수 있으며, 발한이 오한으로 이어질 수 있고 밤에는 숙면을 방해하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니 자기 나름의 갱년기 극복법을 찾아서 실천해보는 것이 좋다

이때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그 중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것이 바로 칡이다.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대두의 30배, 석류의 62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유지를 도와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으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라고 잘 알려져 있다. 더욱이 칡이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갱년기 안면홍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겨울철 갱년기증상에 효과적인 칡은 요즘이 가장 효과가 뛰어난 시기이다. 겨울에 캔 칡은 칡의 줄기나 잎이 나기 전이기 때문에 칡뿌리에 영양분이 모두 담겨 있어 겨울은 칡을 캐는 제철이기 때문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칡을 쉽게 복용하는 방법으로는 칡즙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권하고 있으며,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으로 찾는 분들에게 좋은 칡즙의 조건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고 있다.

[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갱년기에 좋은 칡즙 기준 4가지 ]
첫째. 국산 햇칡을 사용했는가?
둘째. 생칡뿌리중에서도 암칡을 사용했는가?
셋째. 숙성을 통해서 소화/흡수를 높였는가?
넷째. 위생적인 HACCP시설에서 만들었는가?

한편 적극적인 갱년기 극복법을 통해서 고통스러운 갱년기증상을 이겨낼 수 있도록 ‘큰형네건강즙’에서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