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셔터스톡 탭’ (Shutterstock Tab)을 선보였다. 셔터스톡 탭은 사용자가 새 탭 페이지를 열 때마다 멋진 이미지와 함께 시간, 날씨 그리고 최근 방문 사이트 등의 맞춤 정보를 페이지에 띄운다.

셔터스톡 탭 화면
셔터스톡 탭 화면

셔터스톡 탭은 셔터스톡의 1억 6천 개 이상의 이미지, 벡터 및 일러스트레이션 컬렉션에서 엄선된 수백 장의 특별한 이미지들을 보여준다. 사용자들은 전시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참여자의 이름을 클릭해 해당 참여자의 다른 이미지들을 살펴볼 수 있다. 셔터스톡 탭 도구로 사용자들은 셔터스톡의 방대한 이미지 컬렉션을 브라우저 내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셔터스톡 탭은 매년 개최되는 셔터스톡의 해커톤을 통해 개발되었다. 셔터스톡 해커톤은 셔터스톡 직원들이 팀을 이루어 고객과 참여자의 성공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혁신적인 도구를 개발하는 행사이다.

셔터스톡의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는 “셔터스톡은 전 세계의 스토리텔러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데 힘쓴다. 셔터스톡 탭은 멋진 비주얼과 영감을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하고 고객의 워크플로우 가운데 셔터스톡을 자리매김하는 색다른 방식이다. 또한, 셔터스톡 참여자들과 그들의 아름다운 작품을 보여주는 강력한 도구이다.” 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