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아버어학원 토플 강의 모습. 사진=앤아버어학원 제공
앤아버어학원 토플 강의 모습. 사진=앤아버어학원 제공

영어 실력을 단기간에 올리기는 쉽지 않다. 영어 단어를 무작정 많이 외운다고 해서 성적이 오르는 것이 아니며, 여러 문단과 글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독해 능력이 올라가 문제를 쉽게 풀 수 있게 되는 것도 아니다.

특히 취준생, 승진의 목적, 유학 등 목적에 맞게 준비해야 하는 시험이 다양해져 각 시험에 맞게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도 어려워져 국내에서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더욱 영어라는 과목을 어렵게 느낄 것으로 예상된다.

TOEFL(토플), TEPS(텝스), IELTS(아이엘츠) 등 과거 토플과 토익 정도만 준비했던 대한민국의 영어시험을 포함한 외국어 관련 자격증 및 시험의 양상은 너무나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 기업에서는 오픽 점수는 물론, 영어회화 자격증, 토익스피킹, SAT의 고득점을 원하고 있기도 하다.

그렇기에 대학생들을 비롯해 취준생, 유학준비생 등은 학원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대구오픽학원 앤아버어학원에서는 단기간 동안 영어시험 스킬을 높이기 위해 1대1 전문 강의 및 소수 인원으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앤아버어학원은 대구 외에도 안양·평촌·부산에 지점을 두고 영어시험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다. 해당 학원은 영어 자격증, 시험 등을 위한교육 뿐 아니라 일본어회화, 중국어회화,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제2외국어를 함께 가르치고 있다. 최근 이처럼 한 가지 시험에 대한 공부만이 아닌 다양한 전문 지식을 가르치고 있는 곳이 느는 추세다.

지점마다 해당 학원은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부산아이엘츠학원 중 앤아버어학원 부산점이 신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수강생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을 강사들이 직접 보고 트렌드를 파악한다는 점과 실전유형에 대해 풀잇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대구, 안양지점을 포함해 영미권 명문대 출신인 강사진들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지속해서 연구를 아끼지 않은 결과이기도 하다고 어학원 측은 전했다.

겨우내 빠르게 성적을 올려 성과를 얻기 위해서 학원 측은 1대1 전문 강의를 받는 법이 효율적이라는 전략을 제시하며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학생은 스스로 취약한 부분을 빠르게 강사와 함께 파악하고 유형별 문제를 반복 학습해 이를 보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앤아버어학원 관계자는 “GRE, PTE 등 몇 년 전에는 많은 곳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시험의 점수에 가산점을 주는 곳이 늘었으며, 각자 성향에 맞는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게 됨에 따라 학원에서는 개개인 맞춤형 교육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며 “정보의 홍수가 가득한 인터넷에서 신뢰도 있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으며 경력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 강사가 직접 가르치는 학원에서 1대1 강의를 듣는 것이 단기간 성적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