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모델들이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최초 선보이는 ‘코웨이 의류청정기 FWSS(Fresh Wear Styling System)’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모델들이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최초 선보이는 ‘코웨이 의류청정기 FWSS(Fresh Wear Styling System)’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3년 연속 참가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혁신적으로 케어 할 빅 데이터 플랫폼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설루션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2018 CES’ 코웨이 전시 콘셉트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이다. 코웨이는 의류청정기 FWSS를 포함한 총 25종의 혁신 제품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공개하며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가치를 전달한다.

◆언제나 새 옷 같이 의류 관리+의류 보관 공간까지 청정 하는 의류 관리 토탈 설루션 제공
‘코웨이 의류청정기, FWSS(Fresh Wear Styling System)’, 올해 상반기 출시

코웨이는 국내 대표 핵심역량인 에어 케어 기술력을 의류관리기에 결합시켰다. 코웨이는 이번 2018 CES를 통해 세밀한 의류 관리와 함께 의류를 보관하는 공간까지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기능을 더한 신개념의 혁신적인 의류청정기인 ‘코웨이 FWSS(Fresh Wear Styling System)’를 최초 선보인다. 코웨이 FWSS는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양복·코트·니트 등 매번 세탁하기 어려운 옷감의 의류를 ▲의류 집중 케어와 ▲의류 공간 케어 기능으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류 케어를 책임진다.

의류 집중 케어는 의류에 남아 있는 냄새 및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에어샷으로 큰 먼지는 물론 내부 옷감의 작은 먼지까지 세밀하게 털어준다. 그 다음 미세한 수분 입자가 옷감 구석구석에 빠르게 흡수되어 먼지와 냄새 입자를 씻어낸다. 마지막으로 의류를 빠르게 건조시켜 옷감의 손상 없이 의류의 구김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고 한다.

일반 의류관리기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의류 공간 케어 기능이다. 제품 하단에 공기청정기를 탑재해 드레스 룸과 같은 의류를 보관하는 주변 공간까지 공기청정 및 제습 기능을 제공해 모든 옷을 365일 언제나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FWSS에 탑재된 공기청정필터는 의류 관리에 최적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프리필터·맞춤필터·탈취필터·헤파필터로 구성된다.

또 코웨이는 이번 ‘2018 CES’를 통해 AI를 적용해 나만의 맞춤형 패션 스타일을 제안해주는 ‘FWSSⅡ’를 공개한다. 의류청정기 기능에 날씨 및 트렌드, 스타일 정보 등을 접목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해주며 온라인 쇼핑 정보와 연동해 구매까지 편리하게 지원해주는 콘셉트이다.

코웨이 모델들이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모드를 탑재한 ‘코웨이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모델들이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모드를 탑재한 ‘코웨이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인공지능 딥러닝과 공기청정기의 만남,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 1분기 내 국내 출시

코웨이 대표 에어케어 제품인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는 공기 흡입구와 토출구가 상하좌우 회전하는 오토 스윙 기능을 탑재해 오염된 공간은 물론 청정한 공기가 닿지 못하는 숨어 있는 공간까지 알아서 청정 하는 맞춤 공간 케어가 가능하며 우리 집 오염도 패턴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케어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는 제품 내 장착된 3개의 인체 감지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주생활 공간을 파악하고 해당 공간을 효율적으로 집중 청정 케어 한다. 공기 흡입구와 토출구가 상하좌우 회전하는 오토스윙 기능으로 아이들이 거실에서 활동 할 때는 거실 방향으로, 주방에서 요리 할 때는 주방 방향으로 회전해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공간의 공기 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액티브 액션 공기청정기는 코웨이 최초로 그동안 축적한 실내공기질 빅 데이터를 활용해 딥 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모드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우리 집의 공기 질 오염 패턴을 분석하는 강화학습기능을 탑재해 고 오염이 예측되는 시점에 선제적인 케어를 해주는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제품이다.

◆매트리스와 IoT 결합으로 최적의 숙면 환경 제공 ‘코웨이 스마트 베드 시스템’

코웨이는 불규칙한 수면 패턴으로 고통 받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매트리스와 사물인터넷을 결합시켜 올바른 수면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코웨이 스마트 베드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고객들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2018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수면 패턴, 주변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를 컨트롤해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준다.

사용자가 잠이 들면 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내등은 서서히 점멸하고 리클라이너는 수면에 적절한 각도로 맞춰진다. 사용자가 코골이를 시작하면 에어 매트리스가 목 및 어깨 부위의 에어 셀 압력을 조절해 신체에 부드러운 자극을 주어 코골이를 멈추게 도와준다. 또 수면 중 주변 공간의 온도가 상승하거나 하강하면 상황에 맞게 매트리스 탑퍼의 온도가 자동 조절되며 공기 질도 실시간 감지해 공기 질이 나빠지면 공기청정기가 자동 작동된다.

코웨이 모델들이 세계 최초로 공기청정기에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코웨이 Tower’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모델들이 세계 최초로 공기청정기에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코웨이 Tower’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애플과 협업…AI 고객 케어 수준 높여 세계 시장 선점 나서

코웨이는 글로벌 IT 기업인 아마존과의 협업을 강화한다. 지난 ‘2017 CES’를 통해 아마존 인공지능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연계한 북미향 공기청정기 ‘에어메가’를 선보이며 세계를 주목시킨 코웨이가 이번에는 아마존의 사물인터넷 기반 주문 서비스인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접목한 ‘에어메가’ 공기청정기를 공개하며 미주 시장을 공략한다.

이 제품은 아마존과 연동해 제품에 탑재된 센서가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을 실시간 확인하고 교체 시기가 되면 필터가 소진되기 전에 미리 아마존을 통해 자동으로 주문·배송 해주기 때문에 언제나 최상의 상태의 필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DRS를 접목한 에어메가는 올해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코웨이는 또 애플과의 협업으로 세계 최초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Tower’를 2018 CES를 통해 선보인다. 코웨이 Tower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가 앱이나 아이폰 시리를 통해 공기청정기를 조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올해 1월 중국 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추후 미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 코웨이는 스마트 미러와 화장품 쿨링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피부 관리 및 메이크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뷰티 플랫폼’과 비데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해 사용자의 뇨 분석 및 체지방·체수분을 측정해주는 ‘스마트 비데’ 등을 선보인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CES에 3년 연속 참가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하는 제품에 기술력과 혁신을 담아 삶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설루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고객 케어 역량 강화로 웰빙 가전의 미래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