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파고다 어학원에서는 오는 1월 20일 오픽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신촌 파고다 어학원
신촌 파고다 어학원에서는 오는 1월 20일 오픽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신촌 파고다 어학원

취업 준비생들과 대학 졸업반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상반기 공채 취업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들이 실생활에서 발휘되는 영어실력을 요구하는 추세여서 단기간에 영어 말하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로 겨울방학 학원가가 뜨겁다.

요즘 기업에서는 영어 말하기 시험인 오픽(OPIC) 또는 토익스피킹 점수를 요구하고 경우가 늘고 있어 본인에게 맞는 시험을 잘 선택해 대비할 필요가 있다.

오픽 시험은 단순히 응시자의 문법이나 어휘 능력을 판단하는 시험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표현하고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다.

이런 가운데 신촌 파고다 어학원에서는 오는 1월 20일 오픽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촌파고다어학원은 신촌 학원가에서 오픽을 대표하는 학원으로 이름이 높다. 여기에 오픽 전문 명강사로 유명한 션조 (Shawn Cho) 강사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특강에서는 오픽 고득점 공략을 위한 팁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시험의 최신 경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 되어있기 때문에 시험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션조 강사는 덧붙여 말했다.

션조 강사는 “오픽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언어적 수행 능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실제 시험 출제경향을 알고 전략을 미리 잘 세워놓으면 더욱 완성도 있는 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특강 신청자 전원에게는 ‘최신 시험 기출문제 3개 세트’도 제공된다. 수험생들이 고득점을 확보하기 위한 연습 노하우부터 주요 핵심과 표현법(KEY IDEAS AND EXPRESSIONS)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무료특강으로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어학원 측은 설명했다.

이번 무료특강은 파고다 수강생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