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랍 31일 그랑프리 경륜 결승전에서 정종진 선수가 우승하며 35연승 고지에 올랐다.
그랑프리 우승에 가렸지만 이 날 우승은 정종진에게는 '경륜 레전드' 조호성의 47연승(역대 1위) 기록 도전에서 가장 중요한 우승이었다. 2017 시즌 경륜 랭킹 1위부터 7위까지 경륜 최강자들이 모두 출전한 그랑프리 결승은 현 경륜 랭킹 1위 정종진에게도 우승을 장담할 수 없는 경주이기 때문이다.

정종진은 이 날 우승으로 조호성이 수립한 대기록 도전의 9부 능선을 넘었다. 그리고 라이벌 박용범의 연승기록 36연승(역대 2위)에 1승차까지 따라 붙었다. 경륜에서 조호성의 47연승은 홍석한 선수의 개인통산 500승과 함께 좀처럼 깨지기 힘든 기록으로 통한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부단한 자기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종진의 무패 행진은 지난해 7월 7일 광명 15경주부터 시작됐다. 상반기 경륜 최대 이벤트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왕중왕전 결승전(6월 25일) 5위로 25연승을 마감한 정종진은 하반기 시작과 함께 무패행진을 달리며 연승기록을 2018 시즌 까지 이어오고 있다.
경륜 전문가들은 그의 행보나 여건으로 볼 때 정종진의 47연승 기록 갱신은 충분히 가능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우선 정종진이 현재 절정의 기량을 보이고 있고 당분간 그랑프리,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왕중왕전과 같은 큰 이벤트가 없기 때문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