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뉴스 화면 캡쳐
사진=SBS 뉴스 화면 캡쳐

경희대 아이돌 특혜 논란, 네티즌들 청와대 청원까지 나섰다

유명 아이돌 그룹의 멤버 A씨가 경희대 대학원 박사 과정에 면접시험을 보지 않고 합격했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철저한 조사와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는 청원이 잇따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경희대학교 유명 아이돌 특혜 논란', '경희대 유명 아이돌 부정 입학 진실을 밝혀주세요!' '최근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경희대 아이돌 특혜를 받은 연예인에 대한 실명 공개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비리, 특혜 바로잡아야 합니다(경희대 대학원 아이돌) 등의 청원글이 게재됐다.

특히 A씨의 실명을 공개해달라는 청원까지 나왔다. 해당 글을 올린 청원자는 "경희대를 졸업한 연예인을 간추려 사실로 밝혀지지지 않은 연예인 이름을 거론하고 있다"며 " 특혜를 받지 않은 연예인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실명을 밝혀달라"고 했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아이돌 가수 A씨를 면접시험 없이 박사과정에 합격시킨 혐의(업무방해)로 경희대 일반대학원 이모 교수를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2016년 10월 박사과정에 지원하고 면접에 출석하지 않아 불합격했고 2개월 뒤 추가 모집할 때에도 면접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최종 합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은지 기자 (se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