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의 라클라우드 모션베드(전동침대)가 편안하고 편리한 기능, 안전성 등에서 호평받으며 침대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고 있다.
스프링이나 합성소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가 모션베드의 미세한 각도 조절에 가장 잘 어울리고, '안전압력센서'와 '헤드 틸트(Head Tilt)' 등의 기능으로 침대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라클라우드 모션베드가 출시된 이후 제품 구매와 렌탈, 상담을 위해 전국 직영전시장과 백화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편안한 수면과 편리한 기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무엇보다 높이 20cm 통몰드 형태인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탄성이 뛰어나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모션베드에 가장 적합하다. 스프링 매트리스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각도 조절로 인한 형태 변형 우려도 적다. 실제 유럽에서 전동침대용 매트리스로 천연 라텍스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또 하나 주목할 특징은 안전압력센서 적용으로 안전한 침대를 탄생시켰다는 점이다.
안전압력센서는 하단 프레임과 플레이트 사이에 끼임이 감지됐을 때 자동으로 플레이트가 올라가 안전사고를 방지한다.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면 편안함은 물론 안전한 이용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독일 전동모터 제작사인 오킨(OKIN)의 모터 3개를 탑재해 머리부와 상체의 미세한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헤드 틸트 기능을 구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