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운드케이의 함량을 극대화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스터드칸’이라는 제품이 ‘수험생홍삼 선물’, ‘설날 선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스터드칸 제공
컴파운드케이의 함량을 극대화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스터드칸’이라는 제품이 ‘수험생홍삼 선물’, ‘설날 선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스터드칸 제공

2018년 무술년 새해가 시작 된지도 어느덧 벌써 보름이 지났다. 신년계획을 세우는 사람들 중 특히 수험생들은 모두 같은 마음가짐으로 올 한해는 그 동안 수년간 고생한 결과물이 나오는 한해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다.

최근 현대인들에게 건강관리에 대한 소중함이 화제가 되고 있다. 건강을 관리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시간이 투자 되어야만 가능한데, 특히 수험생들은 운동으로 체력을 관리할 시간마저 아껴야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건강에 신경을 쓰기가 쉽지 않다. 부족한 시간에 아프기라도 한다면 그만큼 시간에 대한 손해가 발생되기 때문에 미리 미리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만 한다.

따라서 수험생들부터 노년층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건강식품인 홍삼이 수험생과 어르신 등을 위한 설날 선물 등으로 인기가 많다.

면역력, 피로회복, 기억력개선, 혈액흐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은 다양한 형태의 식품으로 섭취가 가능하지만, 2010년 식약처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인삼과 홍삼의 흡수율에 관한 내용을 보면 우리나라 사람 중 4명중 1명은 사포닌 성분을 전혀 흡수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인삼과 홍삼을 먹는 이유인 약리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을 흡수하려고 섭취하는 것인데 그것이 전혀 흡수가 안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모든 사람이 사포닌을 제대로 흡수하게 할 수는 없을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한 연구의 결과로 최종대사물질인 컴파운드케이라는 성분을 발견하게 됐다고 한다.

이 컴파운드케이는 일반 홍삼에는 존재하지 않고 바이오컨버젼을 통해서만 발현이 되기 때문에 컴파운드케이는 상당히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흡수율 또한 일반 홍삼에 비해 최대 200배로 흡수시간 또한 짧아 조금 더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컴파운드케이의 함량을 극대화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스터드칸’이라는 제품이 ‘수험생홍삼 선물’, ‘설날 선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스터드칸은 컴파운드케이 일일 섭취량이 9㎎이상이며 홍삼의 기능성 지표인 진세노사이드 일일 섭취량도 24㎎ 이상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고함량 제품이다.

스터드칸은 올바른 사포닌 섭취를 위해 컴파운드케이 뿐만 아니라 진세노사이드의 함량 또한 놓치지 않았으며 국내산 6년근으로 제조해 더욱 신뢰 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됐고,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돼 위생적으로도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이다.

스터드칸 관계자는 “요즘 홍삼 건강식품 유형 중에 홍삼스틱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섭취 시 쓴맛 때문에 불편하거나 쓴맛을 없애기 위해 식품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을 뿐더러 휴대가 간편할지 모르지만 섭취 방법은 여전히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면서 “스터드칸은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캡슐을 사용해 제조 되어 먹기 편한 캡슐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섭취가 가능하고 홍삼 특유의 쓴맛 또한 전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수험생부터 노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터드칸은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스터드칸이 2018년 설을 맞아 파격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기존 가격보다 10%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이 이벤트는 1월 17일부터 2월 14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