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700조 규모의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시티는 각 국가별로 핵심 사업으로 우선시되고 있다. 우리 정부에서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국가 핵심사업으로 ‘스마트시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GA(대표 은유진)가 대구도시공사에서 추진 중인 ‘대구 수성의료지구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 참여로 SGA는 IT서비스 핵심 역량 강화와 함께 4차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에 적극 참여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사업은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시티 플랫폼과 개별 서비스 구축 등 미래 성장동력 19개 분야의 융•복합 기술이 적용되는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 것으로 SKT가 주사업자, SGA는 부사업자로 참여한다. 대구 수성의료지구 내 공간 및 대구시 일원에 IoT를 비롯한 첨단기술을 활용, 교통, 안전, 생활, 에너지, 도시관리 및 자율주행차 관련 분야를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서비스 구축, 운영을 통한 지식기반 첨단 도시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대구 수성 스마트시티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복합스마트 도시로 향후 세계적인 스마트시티 레퍼런스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SGA는 스마트시티 내 안전, 교통, 생활, 에너지 등 5개 분야 총 13개 스마트서비스 중 스마트가로등, 생활안전CCTV, 차량번호인식CCTV, 스마트워킹, 지하매설물 관리 및 전기차 충전기서비스 등 6개 서비스를 구축한다. 특히 SGA솔루션즈의 보안솔루션 공급 등 계열사간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복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수익성을 제고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