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라이트앤슬림’→‘마이23헬스케어’로 사명 변경…‘알파에이징 시대 선도’ 헬스케어 전문기업 목표

발행일시 : 2018-01-24 00:00
사명을 바꾸고 알파에이징 시대를 열어갈 것을 밝힌 '마이23 헬스케어' 임원들. (사진 왼쪽부터) 조성민 부사장, 윤지혜 이사, 함시원 대표이사, 김민정 이사, 권용현 연구소장과 유석호 한국 M&A센터 대표이사. 사진=마이23 헬스케어 제공 <사명을 바꾸고 알파에이징 시대를 열어갈 것을 밝힌 '마이23 헬스케어' 임원들. (사진 왼쪽부터) 조성민 부사장, 윤지혜 이사, 함시원 대표이사, 김민정 이사, 권용현 연구소장과 유석호 한국 M&A센터 대표이사. 사진=마이23 헬스케어 제공>

바이오 헬스 전문기업 ‘라이트앤슬림’이 ‘마이23 헬스케어(마이23 health care)’로 사명을 변경하고 홍보대행사인 함샤우트의 공동 대표이사인 함시원씨를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하면서 알파 에이징 시대를 선도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이23 헬스케어는 기존 라이트앤슬림이라는 사명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식욕억제용 분말 특허를 시작으로 다이어트와 헬스 기반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다. 최근 사명 변경과 함께 미래 건강에 혁신을 더한 알파 에이징 미래건강 설루션을 제시하겠다는 것이다.
 
이 업체가 제시하는 알파 에이징 미래 건강 설루션은 질병의 치료에 초점을 둔 것이 아닌 사전에 신체 분석 모듈로 개인의 질병 위험성을 예측하고 관리(Care)해 120세까지 건강하게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에 대표이사에 선임된 함시원 대표는 홍보&마케팅 회사인 함샤우트의 공동대표이다. 지난해 12월 함샤우트가 ‘홍보&마케팅 4.0 시대’를 열면서 새롭게 론칭 한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모델을 성공시키기 위해 라이트앤슬림의 홍보&마케팅 뿐만 아니라, 사업 전략 및 해외 진출까지 책임지는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고 한다.
 
새롭게 출범한 마이23 헬스케어는 헤일로코리아(대표 권용현), 엠비에이코리아(대표 조성민)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회사와의 M&A를 통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의 위상을 갖췄으며, 이번 합병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주요 임원으로 영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헤일로코리아는 기능의학을 기반으로 몸의 질병 원인은 물론 심리적 요인까지 깊숙하게 파고들어 내면의 건강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엠비에이코리아는 병·의원의 경영 성과 측정, 재무관리, 병원가치평가 등의 업무와 성장전략 수립, 사업 개발 등 병의원 경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솔루션 비즈니스 전문회사다.
 
이와 함께 마이23 헬스케어는 국내 최고의 유전자분석회사인 마크로젠(대표 정현용)과 협업한다. 마크로젠은 30억 쌍에 달하는 인간유전체의 염기서열을 정확하게 읽고 해석하는 데에 필요한 기술과 체계적인 생산 시설을 갖췄다고 한다. 전 세계 150개국에 유전체분석 서비스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국내 1위, 세계 5위 수준의 분석규모를 자랑한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 곳곳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매년 대량의 유전체 정보를 확보하며 유전체 및 의료정보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께 손을 잡은 건세바이오텍(대표 정명일)은 첨단과학을 바탕으로 맞춤 영양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교육, 치유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바이오헬스 회사다. 건세바이오텍은 2007년 타액검사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에스큐어 온라인검진회사와의 파트너십, 모발을 이용한 스트레스 모니터링 장치 개발 등 효과적인 검진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SQL검사센터(대표원장 문해란)는 검사수탁전문기관으로 유기산검사를 이용한 대사이상검사 전문업체이며, 치주질환. 메르스. 지카바이러스 시험 연구소 인증 등 유전체의학 연구를 활용한 분자유전 분야 검사 개발과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내달 23일 질병을 예측하고 근본원인을 찾아 알파에이징 시대를 열어갈 플랫폼 사이트 론칭
 
마이23 헬스케어는 앞으로 R&D, 헬스케어, 유전자 검사, 기능식품, 메디컬 설루션은 물론 중독치료까지 폭넓게 스펙트럼을 확대할 예정이다. 첫 단계로 대사기능 검사인 ‘메타 케어(meta care)’와 유전체 검사인 ‘진 케어(gene care)’ 서비스로 구성된 플랫폼 ‘마이23’을 오는 2월 23일 론칭할 예정이다.
 
‘마이23’이 제공하는 메타케어는 모발과 타액, 소변으로 각각 영양균형과 호르몬 균형, 대사 균형을 알아볼 수 있으며, 유전자검사는 신체특성 12검사, 탈모 유전자 검사,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 피부 유전자 검사로 나뉜다. 이와 함께 마이펫 케어는 유전자 검사와 영양상태 검사로 반려견(묘)의 건강검사를 해준다.
 
함시원 대표는 “현대인의 삶이 점차 개인화, 고도화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시대이다”며 “이런 시대에 마이23 헬스케어가 제공하는 알파에이징 헬스케어는 현대인의 행복의 가치를 더 풍요롭게 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시장에서 확실히 주목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