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공인 연합회(회장 박동희, 이하 '연합회')는 25일 오전 10시 마포구청에서 100만 소공인연합회 창립총회겸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김상훈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서구)과 스페셜올림픽 석호현 협회장 및 각 지역과 업종별 소공인 협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연합회 관계자가 밝힌 소공인 자립사업의 핵심요점은 크게 2가지로이며, △소공인 공동유대와 대안신용평가를 기반으로 소공인 회원을 위한 금융기관의 설립과, △소공인만을 위한 전용금융상품 개설이다.

한국소공인연합회 창립총회겸 출범식
한국소공인연합회 창립총회겸 출범식

연합회 박동희 회장은 "기존 금융기관의 일괄적인 신용평가방식은 소공인의 어려움을 반영하지 못할 뿐 아니라 소공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가치와 그 사업성에 대해서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담보가 없는 소공인들에게는무용지물이었지만, 이번에 소공인을 위해 특화된 대안신용평가모델을 통해서 정직하고 바르며 좋은 기술을 가진 소공인들에게 더 많은 금융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연합회는 금융기관을 통한 소공인들을 위한 자금지원뿐만 아니라 소공인들의해외수출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연합회는 정부가 지원하는 수출사업을 바탕으로 실효적이며 적극적인 파트너사를 통해 소공인들의 상품들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안이다.
아울러 기존의 금융상품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여 소공인들의 특성에 적합한 좀 더 현실적인 금융상품 개발을 준비중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