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김윤태 출판사 도서출판 성안당

직장인 중 ‘업무’와 ‘임무’를 정확하게 구분할 줄 아는 이는 얼마나 될까? 비서 업무를 예를 들면 상사의 지시나 매뉴얼대로만 하는 사람과 ‘경영자가 경영 활동에 충실할 수 있도록 공간, 시간, 정서적으로 돕는 것’이란 비서의 임무를 제대로 파악하고 행하는 사람은 분명히 다르다. 나의 업무 외에 나의 임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직장생활을 한다면 자신의 업무 능력 뿐만 아니라 팀원의 능력도 동반 성장할 수 있다. 저자는 이순신 장군도 ‘업무’뿐 아니라 ‘임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처하여 놀라운 전공을 세웠다고 분석한다.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1위, 가장 위인전을 많이 읽은 인물 1위의 주인공 이순신 장군의 23전 23승에 빛나는 위대한 리더십을 현대 경영에 접목시킨 ‘리더십, 난중일기에 묻다’는 15년 이상의 리더십 강의를 한 김윤태 체인지()컨설팅 대표인 저자의 노하우와 냉철한 분석력이 잘 녹아 있다.

이 책은 이순신의 리더십을 3개 장으로 분류하여, 자기확신, 만전지계, 필사즉생의 3가지 테마로 정리하였고, 4장에서는 드라마와 영화로 널리 알려진 이순신의 역사를 정리하여 현대와 역사의 균형을 맞췄다. ‘역사는 미래의 거울이다’라는 말처럼 이 책은 우리 민족뿐 아니라 적국이었던 일본까지 존경해 마지않는 이순신 장군 리더십의 요체를 분석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도 따라올 수 없는 인간의 위대한 리더십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나리기자 nari@nextdf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