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시스코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 어슈어런스’…안정적 운영·보안위협 차단·지속적 학습∙적응∙보호 네트워크 유지

발행일시 : 2018-02-02 01:21

최근 몇 년 사이 디바이스 사용과 클라우드 도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스코의 비전은 운영 문제를 예측하고 보안 위협을 즉시 차단하며, 지속적으로 학습∙적응∙보호하는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다.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가 시스코의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Intent-Based Networking, 이하 IBN)에 어슈어런스(assurance)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어슈어런스는 능동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어 IT 부서 문제 해결 시간을 기존 대비 43% 줄이고 IT운영의 민첩성과 자동화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시스코의 IBN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미래형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스스로 학습을 지속, 적응, 자동화할 뿐 아니라 보안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네트워크 스스로 ‘의도(Intent)’를 읽고, ‘상황(Context)’을 이해하며, ‘직관력(Intuition)’을 가지고 정보를 분석한다. 시스코는 데이터센터, 캠퍼스, 지점(branch office), 에지(edge)에 이르는 네트워크 전반을 변혁하며 IBN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데이터센터에서 시스코 ‘네트워크 어슈어런스 엔진’(Network Assurance Engine)은 네트워크 전반을 지속적으로 검증하고, ‘의도’한 대로 비즈니스가 운영되도록 하며, 네트워크가 동적으로 움직일 때에도 어슈어런스를 제공해준다.

캠퍼스 및 지사의 네트워크에서 시스코 ‘DNA 센터 어슈어런스’(DNA Center Assurance)는 새로운 차원의 인사이트와 가시성을 제공한다. IT 부서는 유무선 환경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시스코 머라키 와이어리스 헬스(Meraki Wireless Health)는 대량의 분석 및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분산된 IT 운영 환경에서 고객이 무선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시스코 네트워크 및 보안사업부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게클러(David Goeckeler)는 “네트워크는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시스코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해 안전하고 지능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네트워크 혁신에 힘쓰고 있다. 상황별 통찰력과 어슈어런스 제공으로 IBN을 혁신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인 IT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IBN의 진화를 거듭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