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새로운 시스템 라인 ‘버츄오(Vertuo)’를 선보였다.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새로운 시스템 라인 ‘버츄오(Vertuo)’를 선보였다.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새로운 시스템 라인 ‘버츄오(Vertu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센트리퓨전(Centrifusion) 회전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하고,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에스프레소부터 머그 이상 큰 컵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마디로 기존 오리지널 라인이 고압 추출 방인인데 비해 새로운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최대 7000RPM의 초고속 회전 추출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하는 버츄오는 네스프레소가 수 년간 연구 개발하여 특허 받은 센트리퓨전 회전 추출을 통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완성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최적의 커피를 위한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를 통해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읽어 추출 시간,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 추출 전 커피를 우려내는 프리 웨팅(pre-wetting) 등 최적의 조건을 맞춘다.

버츄오는 에스프레소(40㎖)에서 더블 에스프레소(80㎖), 그랑 룽고(150㎖), 머그(230㎖), 알토(414㎖)까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에는 23가지 종류가 있으며, 고객들은 선택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2월 6일부터 서울 청담 네스프레소 플래그십 부티크 포함 전국 13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업체 측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머신을 구매하면 5만원 상당의 클럽 크레딧 바우처를 증정하고 해당 바우처로 웰컴 오퍼 구매객에게는 디스커버리 디스펜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