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주류, 100% 우리쌀로 만든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과 ‘설화’ 등 고급 청주 설 선물세트 선봬

발행일시 : 2018-02-13 10:02
롯데주류가 2018년 무술년 차례 및 설 선물용으로 74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 세트를 선보였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가 2018년 무술년 차례 및 설 선물용으로 74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 세트를 선보였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대표 이종훈)가 2018년 무술년 차례 및 설 선물용으로 74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 세트를 선보였다.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을 담아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차례주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백화수복은 100% 국산 쌀로 만들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롯데가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까지 마친 효모를 이용해 ‘백화수복’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라벨은 동양적인 붓글씨체를 사용하고 라벨과 병목 캡씰(병뚜껑을 감싸고 있는 비닐 포장재)도 금색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우리나라 대표 차례주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유의 깊은 향과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제품 용량이 700㎖, 1ℓ, 1.8ℓ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700㎖ 5200원, 1ℓ 7100원, 1.8ℓ 1만1000원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74년 전통의 백화수복은 조상들이 사용하던 대로 엄선된 쌀로 정성껏 빚어 만든 청주제품이다”며 “가격도 5000원 대에서 1만원대까지 경제적이라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기 좋은 술”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주류는 또 최고 품질의 쌀을 52%나 깎아내고 특수효모로 장기간 저온 발효해 청주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최고급 수제 청주인 '설화' 세트도 내놨다. 설화는 쌀의 외피를 깎아내는 작업에서부터 발효·숙성·저장 등 모든 제조공정을 수작업으로 빚어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다고 한다. 지난 ‘200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2009 세계 환경포럼’ 등 세계적인 회의의 공식 만찬주 및 건배주로 선정되며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국향’은 엄선된 쌀을 100% 원료로 하여 저온에서 3차례 발효시켜 깊고 그윽한 맛이 일품인 순미주(純米酒)이다. 한국 식품연구원과 공동으로 1500여 종의 효모 가운데 청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우수 효모를 선별해 만들었다. 데우지 않고 8도 정도로 차게 마시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담백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우유 빛이 도는 반투명 용기와 붓터치 느낌의 금박 라벨로 고급 청주의 품격을 더했다고 한다.
 
롯데주류 측이 야심차게 내놓은 ‘대장부’는 100% 우리쌀의 외피를 15도 이하의 저온에서 발효와 속성을 거쳐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증류식 소주다. 청주를 빚을 때 사용하는 고향기(高香氣) 효모를 넣어 깊고 은은한 향을 살렸으며 롯데주류 50년 전통의 증류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깔끔한 맛을 더했다. 새하얀 쌀의 속살을 연상시키는 실크 무늬 유리병에 힘과 기개가 느껴지는 붓글씨 서체로 제품명을 표기해 기개 높은 ‘대장부’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다고 한다.
 
이밖에 롯데주류는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첨가해 특별함을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와 와인 선물세트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강조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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