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K쇼핑, 콘텐츠 유통, ICT플랫폼 등 사업 이끌 CEO 선정

KTH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이릴 DB
KTH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넥스트데이릴 DB

KTH가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KTH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최고경영자(대표이사 사장)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최고경영자로서 회사의 비전 및 전략방향 설정 능력, 리더십 역량 그리고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대외업무추진 능력 등이다.

KTH는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고 이와 같은 CEO 후보자 추천 계획을 의결했다. 회사는 공모와 함께 복수의 기관에서 추천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이사회에서 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후보자를 선정해 이사회에 추천하게 된다. 이사회는 최종 후보자를 확정해 주주총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세부 응모자격 및 선임방법은 KTH 홈페이지에 공고됐다.

KTH는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T커머스 및 디지털 콘텐츠 배급 사업자이다. 국내 T커머스 시장을 개척하고 국내 1위인 T커머스 ‘K쇼핑’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판권 최다 보유 업체로 영화, 방송, 웹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배급은 물론, 캐릭터 유통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ICT 융·복합 서비스 및 플랫폼 사업을 선보이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