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흑돼지를 해산물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돈해돈찜’이 최근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돈해돈찜 제공
제주 흑돼지를 해산물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돈해돈찜’이 최근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돈해돈찜 제공

제주도는 여러 가지 특징적인 화산지형과 지질을 가지고 있어 '화산의 보고(寶庫)'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게다가 수려한 경치, 온난한 기후, 남국적인 식생·경관, 독특한 문화와 풍속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또 육지와의 해상 및 항공교통이 편리해 우리나라 제1의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국제적인 관광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관광객이 많아 자연스럽게 맛집도 많이 생겨나게 됐다. 그 중에서도 제주 흑돼지를 해산물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돈해돈찜’이 최근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인 ‘돈해돈찜’은 방송에서 이 음식점 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돌문어 및 각종 해물과 제주흑돼지에 천봉향은 천혜향, 한라봉, 황금향 3가지의 제주과일을 숙성시켜 만든 수제소스 천봉향과 특제양념을 더해 만들어진 흑돼지해물갈비찜이 소개됐다.

김창민 돈해돈찜 대표는 “해물과 흑돼지의 환상적인 조합을 만들어내기위해 수년간 노력끝에 최상의 맛을 세상에 알렸다”면서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에서 돈해돈찜의 시그니처 메뉴를 소개했다.

한편 돈해돈찜은 해물양푼이돈해돈찜 대표메뉴 이 외에도 흑돼지연탄불고기와 제주냉면 등의 메뉴가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