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김보름, '여자팀추월' 탈락 인터뷰...마녀사냥 되나?

여자팀추월 김보름 선수의 인터뷰가 논란이 되고 있다.

김보름·박지우·노선영이 호흡을 맞춘 여자 대표팀은 19일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3분03초76의 기록으로 7위에 그쳐 여자팀추월 준결승행 티켓 확보에 실패했다.

여자 팀추월 탈락 요인으로 제기되고 있는 부분 중 하나는 노선영이 마지막 코너를 도는 동안 체력 문제로 처지는 사이 김보름 박지우가 치고 나가면서 간격이 크게 벌어진 것을 두고 말이 많다.

이후 김보름은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팀 추월은 선두가 아닌 마지막 선수의 기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안 좋은 기록이 나왔다"며 "3명 모두 뭉쳐 들어왔으면 준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고 말했다. 특히 김보름은 "제가 50%를 리드하고 박지우 선수가 초반에 스타트를 해 스피드를 끌어주는 역할을 맡기로 했다"며 "노선영 선수의 비중은 최대한 적게 하는 전략을 짰는데 의사소통이 되지 않았다"며 "오늘의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었지만, 마지막에 체력이 많이 떨어지면서 격차가 벌어진 것 같다"고 여자팀추월 탈락원인을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인터뷰없는 노선영은 뭔가요","인터뷰보고 왜말을 저렇게하지 라고생각했는데 역시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