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도겸 인스타그램
사진=김도겸 인스타그램

남자 쇼트트랙 계주 노메달 김도겸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올림픽...영광이었고 감사"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인 김도겸 선수가 평창동계올림픽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김도겸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첫 올림픽이자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올림픽. 올해로 딱 20년 동안 달려오면서 매일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꿈꿨던 순간들이었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김도겸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결승에 나섰지만 아쉽게 4위에 그쳤다.

김도겸은 결승전 결과에 대해 “많은 응원에 결과로 보답해드리지 못한 점이 가장 속상하지만 그래도 제게 있어서 여태까지 인생 중에 가장 큰 꿈이었고 그 꿈을 이룰수 있었던 건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고 앞으로 어떤 더 큰 꿈을 꾸게 될지 모르지만, 제가 대표팀에서 함께 평창올림픽을 준비했던 시간들은 정말 영광이었고 감사했던 시간이었다. 이 값진 시간과 경험들이 (저를)더욱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주고 더 큰 꿈을 꾸게 해주길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도겸은 또한 5000m 계주에서 넘어진 임효준에게도 메시지를 남겼다. 김도겸은 임효준의 아이디를 태그하며 “골든보이 넌 금메달리스트다. 고개 숙이지마!”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도겸과 곽윤기는 이번 올림픽에서 남자 5000m 계주 종목에만 출전했지만, 노메달에 그쳐 더욱 아쉬움이 컸다.

사은지 기자 (se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