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임용기)가 이러닝 기업을 위한 모바일 전용 미디어 플레이어인 ‘아쿠아n매니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UI를 전면 개편했으며, 기존의 불편 사항을 최대한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첫 실행 시 유저 가이드가 제공되며, 사용자가 메인 화면에서 최근 재생된 영상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재생된 영상은 최대 5개까지 지원하여 사용자가 매번 시청했던 영상 리스트를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였다.

‘아쿠아n매니저’ 리뉴얼 화면
‘아쿠아n매니저’ 리뉴얼 화면

메뉴의 위치를 사이드 바로 개선하여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강의 업체별·코스별·비디오별 보기 기능과 리스트 정렬 기준을 선택하여 사용자 맞춤 리스트 정렬이 가능하도록 재생 리스트 기능을 개선했다.

강의 업체와 강좌 단위로의 전체 재생 기능을 새롭게 가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비디오별 재생 위치 표시 및 마지막으로 재생한 영상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영상 스냅샷 하단 부분에 재생 위치 바 색상으로 구분했다. 이번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는 iOS 버전 먼저 26일에 진행됐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번 ‘아쿠아n매니저’ 애플리케이션 개편 방향”이라며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