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봄철 피부보습 관리비결…비비크림·씨씨크림 보완제품으로 해결

발행일시 : 2018-03-05 11:00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의 강한 커버로 유발되는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으로 최근 주목받는 화장품은 메디프런트에서 출시한 ‘NC크림’이다. 사진=메디프런트 제공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의 강한 커버로 유발되는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으로 최근 주목받는 화장품은 메디프런트에서 출시한 ‘NC크림’이다. 사진=메디프런트 제공>

대기 건조주의보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특히 매년 봄철에는 건조증으로 인한 수분 부족이 치명적인 피부 노화를 부추긴다. 대부분 비비크림이나 씨씨크림으로 기초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빈번하나 이 경우 화장품이 피부 표면의 모공을 막고 수분을 뺏어가 피부의 건조함을 더 심화시킨다.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의 강한 커버로 유발되는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으로 최근 주목받는 화장품은 메디프런트에서 출시한 ‘NC크림’이다.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프런트는 비비·씨씨 크림의 매트함을 보완하고 촉촉한 수분감을 강조해 거친 피부에 윤기를 더한다.
 
봄철 건조한 피부 표면은 각질이 피부 겉면에 침착돼 푸석푸석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는 메이크업 시 사용자의 피부를 불결한 상태로 보이게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꺼리는 모습 중 하나다. 기존의 비비·씨씨 크림은 커버에 초점을 둔 제품이 대부분이며 피부 유해성분이 다량 함유돼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각질을 생성했다.
 
반면 메디프런트의 ‘NC크림’은 촉촉함이 더해진 기능성 크림으로 비비 크림과 씨씨 크림의 문제점을 보완한 ‘비비 컴파운드(BB Compound)’의 개념으로 탄생됐다. ‘비비컴파운드(BB Compound)’의 개념은 NC크림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용어로 커버뿐만 아니라 피부 본연이 가지고 있는 문제에 집중해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수분 지속력 101시간을 보유한 메디프런트 NC크림은 비비크림과 씨씨크림의 건조함과 트러블 유발 문제를 해결해주는 기능성 크림으로 인기가 많다. 높은 수분지속력과 풍부한 수분 함유량은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봄철 환절기 건조증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무자극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겉면에 탄탄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은 메디프런트의 NC크림이 독보적이다.
 
수분감이 뛰어나 바를 때 얇게 잘 발리는 밀착력과 자연스러운 커버력은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 중 하나다.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에도 촉촉한 수분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줘 유용하다. 여기에 ‘대한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101시간 보습력을 인증 받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화장품 유해성분 검증기관인 ‘EWG SKIN DEEP’에서 143가지 전성분이 피부에 화학적 자극이 없는 안전등급 판정을 받아 보습과 트러블케어 효과를 입증했다.
 
NC크림에 함유돼 있는 무자극 천연 유래 성분들은 피부 속까지 깊게 침투해 사용자의 피부 문제점을 본래의 상태로 되돌려주고 고장난 세포를 정상화해 피부의 상태를 돕는다. 말하는 세포를 뜻하는 ‘TCL(Talking Cell)’ 부스팅 효과로 피부 속 진피 층 케어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메디프런트 관계자는 “NC크림은 TCL 부스팅 효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기능성 크림”이라며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건조증에 대비하기 위한 피부 보습력을 강화시킨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수분을 잘 관리하는 것이 피부건강의 핵심인 만큼 메디프런트 NC크림은 이 문제를 보완한 기능성 케어크림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