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이 최근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심리상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헬로스마일 제공
전문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이 최근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심리상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헬로스마일 제공

최근 각종 매스컴을 통해 우울증, 불안장애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도가 이어지면서 심리상담센터나 심리치료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문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이 최근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심리상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금융·가전·유통·교육 등 소비생활과 밀접한 분야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조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8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사전 기초조사 후 후보 브랜드를 선정했다. 브랜드 선정 후에는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 16세 이상 65세 이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으며 평가항목은 비전 및 문화, 브랜드관리, 소비자 리서치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고 한다.

심리상담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헬로스마일’은 아동,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및 심리상담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현재 서울 강남·노원·목동·잠실·종로·서초를 비롯해 일산·수원·분당·부천·청주·천안·대전·전주·대구·부산 등 전국적으로 총 16개 센터가 운영 중이며, 높은 수준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헬로스마일은 3NO(NO 약물, NO 기록, NO기다림), 3WAY(검증된 전문가 그룹, 1+3 심리 서비스, 헬로스마일 만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국 16개 센터 어디서든 최고의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들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종합심리검사의 경우, 웩슬러 지능검사, 정서검사, 부모검사 세 가지 항목으로 나뉜다. 웩슬러 지능검사를 통해서는 학습능력, 행동특성을 통해 인지적 특성과 정서, 대인관계 및 특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서검사는 투사검사와 주관적검사로 나뉘는데 투사검사를 통해서는 성격의 특성이나 자아의 기능 상태 등을 알 수 있고 주관적검사는 정서적 안정감, 대인관계 특성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 밖의 부모검사는 부모의 정서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헬로스마일의 종합심리검사는 심리검사 전문가가 병원 수련을 거치고 국가자격을 가진 정신보건임상심리사가 대면 실시하여 국내종합병원에서 실시하는 검사와 동일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전문적인 심리치료센터를 지향하는 만큼,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부분에 전문가를 두고 별도의 심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담과 치료시에는 전문 상담사를 지정해 보다 정확한 심리치료에 도움을 준다. 각 센터에서 헬로스마일만의 표준화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눈에 띈다. 한 지역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다가 타 지역으로 이동하더라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다 치료과정과 상담과정을 상호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심리상담센터나 심리치료센터 중 각 지역별로 연계되어 표준화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 헬로스마일의 큰 장점”이라며 “차후에도 밀도 있고 수준높은 상담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각 지점별로 최대 4월 30일까지 ‘새학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