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오늘 날씨, 강원영동·경북동해안 비·눈 '내일 낮부터 기온 올라'...오늘 낮 서울 9도

오늘(9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10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11일)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전에 가끔 구름많겠다.

내일(10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부터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오전 기온은 서울 1도, 춘천 영하 3도, 강릉 영하 1도, 대전 0도, 청주 0도, 대구 영하 1도, 광주 0도, 전주 0도, 부산 2도, 제주 5도이다.

오늘 오후 기온은 서울 9도, 춘천 10도, 강릉 4도, 대전 10도, 청주 10도, 대구 8도, 광주 11도, 전주 10도, 부산 9도, 제주 9도로 전망된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청정한 상태인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김혜진 기자 khj@nextdail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