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석유 및 가스, 연구, 항공 우주 산업 분야에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지속적으로 구현함에 따라, 분산 노드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동기화된 데이터를 수집하는 작업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기업들은 변화하고 있는 요건들을 자사 시스템이 충족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 가 NI-DAQmx 드라이버와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CompactRIO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CompactRIO 컨트롤러는 표준 이더넷 네트워크 상에서 시간 결정성 통신 및 동기화된 측정 기능으로 유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신제품은 업계 최초의 IEEE 802.11 이더넷 표준인 TSN 지원 산업용 임베디드 하드웨어다. TSN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상의 분산 시스템을 동기화할 수 있어 엔지니어는 고가의 동기화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TSN 지원 이더넷 포트 및 NI-DAQmx 드라이버 탑재한 최신 CompactRIO 컨트롤러
TSN 지원 이더넷 포트 및 NI-DAQmx 드라이버 탑재한 최신 CompactRIO 컨트롤러

CompactRIO 컨트롤러는 확실한 동기화와 분산 측정 및 제어를 위해 표준 이더넷 상에서 TSN으로 1 마이크로 초 미만 동기화를 구현하며, NI-DAQmx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이전 버전 CompactRIO 컨트롤러보다 측정 시간을 단축했다. 산업용 IoT를 위한 엣지 노드(Edge node) NI 리눅스 리얼타임 OS 지원, 랩뷰(LabVIEW) FPGA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산업용 프로세서와 온보드 FPGA를 통해 고성능 데이터 분석 및 제어가 가능하며 -40°C~70°C의 동작 온도 범위, 최대 50g의 내충격성 및 최대 5g의 내진동성으로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CompactRIO 컨트롤러 제품군에 NI-DAQmx 드라이버가 추가돼 엔지니어는 즉시 사용 가능한(ready-to-use) 기능을 통해 I/O에 직접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NI-DAQmx 드라이버에 NI 리눅스 리얼타임 OS를 지원해 사용자들은 SE-리눅스(Security Enhanced Linux)와 같은 리눅스에서 방대한 IP 생태계를 계속 활용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