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널리스트인 매리 미커(Mary Meeker)가 매년 발표하는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의하면 봇에서 생성되는 글로벌 인터넷 트래픽이 사람에 의해 생성되는 트래픽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러한 봇의 절반 이상이 악의적인 성격을 띄며, 웹사이트의 취약성을 찾고 사기행위를 하며, 기업 및 개인 데이터를 탈취하고 DDoS 공격을 시작하는 등의 파괴적인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반면에, 인터넷은 검색 엔진과 디지털 보조장치를 지원하는 유익한 봇에 의존하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는 최근 사이버 공격의 범위, 정교함, 빈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라임라이트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eb Application Firewall) 솔루션을 위한 봇 관리 솔루션인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Advanced Bot Manag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Advanced Bot Manager)’는 악성 봇을 자동으로 저지하고, 정상 봇을 활용하여 수익 창출 트래픽을 유지해 웹 인프라의 가용성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성능 저하 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봇 관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정으로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보장한다.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Limelight Cloud Security Services)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전송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비인가 콘텐츠 액세스와 악의적인 웹사이트 공격에 대한 계층화된 방어를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Limelight Web Application Firewall)은 웹사이트를 손상시키고 데이터를 탈취하려는 악의적인 HTTP 애플리케이션 계층화 공격으로부터 웹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라임라이트 DDoS 공격 인터셉터(Limelight DDoS Attack Interceptor)는 대용량의 악의적인 트래픽으로 인해 온라인 서비스에 과부하가 걸리는 서비스 거부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한다. TLS/SSL 기능은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송 중에 데이터 유실을 막고, 지오 펜싱, URL 토큰화, IP 주소 화이트 & 블랙 리스트와 같은 여러 콘텐츠 보안 방법을 사용하여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수석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존스(Steve Miller-Jones)는 “전문 IT 보안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기업들은 웹사이트 및 고객 데이터의 무결성(integrity)을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보안 솔루션은 대규모 글로벌 사설망 인프라에 통합되어 웹사이트 성능 저하 없이 조직들이 웹 인프라와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