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와 시그폭스(Sigfox)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사업 확대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공급망 관리, 빌딩 및 장비 유지보수, 수도 및 가스 계량기, 보안, 교통, 농업, 광산 및 홈 오토메이션 관련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확대하게 된다. 개발자들이 LPWAN 기반 제품 및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상품화할 수 있도록 ST의 개발 툴에 시그폭스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추가하게 된다.

시그폭스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는 STM32 툴 호환성을 갖춘 ST의 MCU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포함되어 공급된다. 고객들은 저전력 LPWAN의 표준으로 시그폭스를 적용하는 데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시그폭스 기술에 적합한 ST의 독보적인 기술 및 제품 포트폴리오는 물론, 업계 선도적인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STM32와의 툴 호환성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고성능 초저전력 서브기가헤르츠(sub-GHz) 무선 트랜시버S2-LP와, 고도의 안전성을 갖춘 시그폭스 호환 보안칩 STSAFE-A1SX, 다양한 모션, 환경, 오디오 센서와 전력 및 전력 관리 디바이스 등이 포함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