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세계그룹, 28일 코엑스에서 ‘제6회 상생 채용박람회’ 개최…신세계 16개, 파트너 63개 외 강소기업 20여개 등 100여개사 참여

발행일시 : 2018-03-26 00:00
신세계그룹이 오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서울과 경기지역 우수 기업들이 함께하는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2017년 5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박람회 모습.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신세계그룹이 오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서울과 경기지역 우수 기업들이 함께하는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2017년 5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박람회 모습.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신세계그룹이 오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서울과 경기지역 우수 기업들이 함께하는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신세계그룹 협력사인 파트너사와 함께 채용박람회를 진행해 왔다.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고용 창출에 나서는 상생 채용의 장으로, 매년 1만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방문하는산업계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잡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박람회에도 청년·여성·중장년·장애인 등 전 계층에 걸친 구직자 1만4000여명이 박람회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 행사에는 신세계그룹사와 파트너사 등 총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에 나선다. 또 수도권 강소기업들도 박람회에 참여하는 ‘열린 채용박람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 측이 이번부터 파트너사는 물론 일반 중소기업에게도 참여의 문을 연 이유는 ▲일자리창출 규모를 확대하고 ▲경쟁력과 내실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를 갖췄지만 ‘일자리 미스매칭’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고용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올해 박람회에서 신세계그룹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아이앤씨,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디에프,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닷컴 등 16개사가 참여한다.

파트너사에서는 대연, 골든듀, 아가방컴퍼니, 영풍문고, 키즈웰, 지오다노, 프라다코리아 등 63개사가, 수도권 강소기업으로는 세계 최초 휴대폰 카메라 모듈을 개발한 반도체 제조 기업 캠시스, O2O 비즈니스 플렛폼 기업 옐로우투오 등 20여개사가 함께 한다.

박람회는 코엑스 D2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여기업별 부스에는 각 기업 채용담당자가 상주하며 채용 안내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당일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등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기업들의 일자리 창출 노력에 대해 격려하고 내실 있는 채용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채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1대1 취업컨설팅 교육을 비롯해 전문 사진 작가가 촬영하고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서 제공하는 이력서 사진 서비스,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코디 컨설팅을 해준다.

주요 명사 특강도 열린다. 평창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 선수가 ‘청춘들에게 전하는 도전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기본으로, 신세계는 매년 1만명 이상의 신규 채용을 통해 좋은 일자리 확대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며 “채용 박람회를 통해 신세계 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구직자와 직접 소통하고 고용과 채용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