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자체 수입의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가 해외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들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사진=한섬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자체 수입의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가 해외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들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사진=한섬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자체 수입의류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가 해외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들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패피족(패션과 피플의 줄임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다른 수입의류 편집숍과 차별화해 국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톰그레이하운드’ 내 입점돼 있는 해외 브랜드 10개와 협업을 통해 34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10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다.

한섬 관계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브랜드별로 개성이 강해 국내에도 마니아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이번 컬렉션에 참여했다”며 “해외 브랜드와 국내 편집숍이 협업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라고 말했다.

주요 브랜로는 핸드니팅(손뜨개질) 디자인으로 유명해 파리 르봉마르셰, 뉴욕 바니스 뉴욕, 도쿄 이세탄 백화점 등 세계 유명 백화점과 편집숍 30여 곳에 매장을 운영 중인 프랑스 패션브랜드인 ‘미카엘라 버거’(자수 청 재킷), 고급 펄(진주)과 크리스탈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일본 패션 브랜드 ‘튀에몽 트레져’(티셔츠&크로스백), 경쾌한 패턴과 자수 기법을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지미 루스’(티셔츠) 등이 대표적이다.

US 풋볼 티셔츠에서 영감을 받아 스트리트와 스포츠웨어를 결합한 새로운 패션 카테고리를 표방하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레스 아티스트’(티셔츠), 브랜드 고유의 입술 디자인 등 팝아트적인 화려한 프린트로 주목받고 있는 영국 패션 브랜드 ‘마커스 루퍼’, 국내에서 할머니 인형 ‘백참’ 액세서리로 유명한 일본 패션 브랜드 ‘뮤베일’(티셔츠&청스커트) 등도 있다.

한섬 측은 “숫자 ‘10’과 톰그레이하운드 영문명 ‘TOM GREYHOUND’, 브랜드 로고 ‘박쥐’ 등의 디자인 요소를 브랜드별로 개성있고 재미있게 표현해 의류와 액세서리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이와 함께 톰그레이하운드 10주년을 기념해 ‘펀 앤 팝’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자체 개발한 62개 아이템인 ‘톰 10주년 캡슐컬렉션’도 함께 선보였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소비 트렌드에 맞춰 ‘블랙&화이트’를 주제로 남성·여성·아동 모두가 입을 수 있는 티셔츠 및 튤(망사) 디테일이 강조된 드레스와 스커트 등의 의류뿐만 아니라 진주 포인트의 슈즈, 도트무늬와 레이스 소재 등을 활용한 양말 등의 잡화류까지 톰그레이하운드의 유니크한 감성을 살린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한섬은 현재 운영 중인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와 무이 등을 통해 국내와 해외 패션 시장을 연결하는 ‘인큐베이팅 스토어’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최근 한섬이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3.1 필립림’·’포츠 1961’·’로샤스’의 경우 이들 편집숍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단독 매장으로 확대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또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지난 2014년 프랑스 마레지구에 오픈한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의 경우 국내 브랜드를 알리는 ‘쇼룸’과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는 ‘전초기지’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톰그레이하운드 파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남녀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는 ‘K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에 정식 입점된 바 있다.

한섬은 톰그레이하운드 10주년 기념 상품들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13개 백화점과 톰그레이하운드 도산 플래그십,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고, 오는 25일(소진시 까지) 톰그레이하운드에서 50만원·100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이태리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디 데이터’와 협업한 파우치 2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섬 관계자는 “편집숍은 국내·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매장에서 선보이지 못했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실험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채널이다”며 “톰그레이하운드 등 자사 편집숍을 통해 국내 패션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상품 기획 및 브랜드 구축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