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서 대회통신망 및 방송중계망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동계올림픽 기간 5G 네트워크를 운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9년 3월 5G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2019년 완벽한 5G 상용화를 위해 ‘5대 5G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5대 5G 네트워크 솔루션은 △5G 슬롯 일체형 구조 △5G-LTE 연동 구조 △지능형 다중빔 트래킹 솔루션 △인빌딩 솔루션 △인공지능 기반 네트워크 최적화 솔루션이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은 “이번에 평창에서 KT는 3년 전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약속을 완벽하게 지켰다”며 “KT는 이미 축적한 5G 기술, 노하우는 물론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완성해 2019년 3월 국민들에게 완벽한 5G를 선보일 것으로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VR테마파크 브라이트 =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VR’ 게임 모습
VR테마파크 브라이트 =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VR’ 게임 모습

한편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KT와 드래곤플라이가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VR’의 5G 네트워크 기반의 가상현실 멀티플레이를 시연했다. 이번 시연에서는 광화문 KT스퀘어와 신촌의 도심형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가 5G 네트워크로 연결돼 가상의 공간에서 플레이어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게임을 하는 모습을 실현했다.

이영화 기자(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