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지사장 조재휘)는 오늘, 오는 3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오토메이션월드 2018’에 ‘비전의 미래 (Future of Vision)’라는 주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한 오토메이션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및 스마트 팩토리 전시회로 제조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코그넥스는 딥 러닝 기술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 빈픽킹(Bin-picking)을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3D카메라 ‘ES-A5000’, 고정밀 고속 치수검사와 표면검사를 지원하는 ‘DSMAX, 로봇가이던스를 통한 고정밀 어셈블리 솔루션인 ‘비전 가이디드 로봇(Vision Guided Robot, VGR)’을 비롯하여 기존 인사이트 2000(In-Sight 2000) 비전센서를 업그레이드한 ‘인사이트 2000-23M’과 최신 ID리더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그넥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산업 이미지 분석을 위해 설계된 딥러닝 기반의 영상 분석 및 검사 소프트웨어이다. 최첨단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기존에 비해서 한층 더 향상된 이미지 분석이 가능하다. 기존의 방법으로는 프로그래밍할 수 없었던 검사 및 분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향후 까다로운 머신비전 응용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ES-A5000’은 1백만 개 이상의 세밀한 3D 데이터 포인트를 생성하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검사 및 계측을 지원한다. 자체 조명이 탑재되어 있어 열악한 조도 환경에서도 정밀한 3D 이미지를 추출하여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특허받은 구조형 광 기술을 통해서 이미지 수집 속도 최대 10Hz, 측정 정밀도는 최대 5μm를 구현하여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부품을 검사할 수 있다. 최대 시야가 1490 x 1090mm에 이르기 때문에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물체를 검사할 수 있어서 물류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DSMAX’는 고급 압축 기술 기반의 고해상도, 고정밀도, 초고속 스캔을 지원하는 3D 스캔 솔루션이다. 2048 픽셀의 고해상도 풀 프레임을 최대 20kHz로 출력하여 기존의 3D 스캔 솔루션보다 훨씬 빠르게 스캔을 할 수 있다. 수직 방향의 레이저광선과 텔레센트릭 렌즈가 탑재되어 이미지가 가려지거나 왜곡되는 부분 없이 전체 스캔 영역 전반에서 높은 수준의 측정정밀도를 보장한다. 또한 IP67 등급(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며, 1m까지 침수되어도 보호됨)의 방수, 방진 기능으로 먼지나 습기가 많은 제조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오토메이션월드 2018에서는 딥러닝 비전 검사 소프트웨어인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를 비롯하여 향후 머신비전 시장을 선도해나갈 코그넥스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가 코그넥스의 높은 기술력을 홍보하고, 신규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