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오전에 대부분 그쳐 ‘서울 낮 10도’ 미세먼지 농도 ‘나쁨’~‘매우 나쁨’

오늘(6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으며,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10mm 내외의 다소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기상청은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서울.경기도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전했다.

오늘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떨어져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다.

오늘 오전부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약하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황사와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권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오전 기온은 서울 6도, 춘천 5도, 강릉 6도, 대전 8도, 청주 8도, 대구 10도, 광주 9도, 전주 9도, 부산 14도, 제주 11도로 예보됐다.

오늘 오후 기온은 서울 10도, 춘천 12도, 강릉 14도, 대전 13도, 청주 13도, 대구 16도, 광주 13도, 전주 13도, 부산 17도, 제주 12도로 전망된다.

특히 전 권역에서 오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김혜진 기자 khj@nextdail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