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주류업계 소식] 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쫄츠남 EDM 행사 메인스폰’, 오비맥주 ‘호가든 여의도에 ‘벚꽃 가든’ 운영’, 롯데주류 ‘처음처럼X집시’ 협업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 ‘한국JC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

발행일시 : 2018-04-12 00:00
하이트진로가 최근 캄보디아 최대 명절인 ‘쫄츠남(Chaul Chnam)’을 맞아 EDM 페스티벌을 열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최근 캄보디아 최대 명절인 ‘쫄츠남(Chaul Chnam)’을 맞아 EDM 페스티벌을 열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캄보디아 최대 명절인 ‘쫄츠남(Chaul Chnam)’을 맞아 EDM 페스티벌을 열었다.
 
쫄츠남은 우리나라 음력 설 명절과 비슷한 동남아시아 일대의 명절이다. 캄보디아에서는 매년 4월 14~16일 3일 동안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만 다수의 캄보디아인들이 고향 방문 때문에 보통 7일 동안 연휴가 지속된다. 쫄츠남은 1년 중 가장 더운 날이자 새해이기 때문에 서로에게 물을 뿌리고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으며 태국에서는 ‘쏭크란’이라고 불린다.
 
이런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지난 6~8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열린 ‘JINRO present Water Sensation 2018’ 행사의 메인스폰서로 나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해 11월 국민축제 본움뚝(Bon Om Tuk, 물축제)에서 열린 ‘Jinro360’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기획된 것으로 캄보디아에서 열린 두번째 EDM 페스티벌이자 명절 행사로는 처음이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태국 등 총 8개국 정상급 DJ 18명 외에도 현지 아이돌 그룹 2개팀, 퍼포먼스팀인 레이저몬스터와 EDM바이올리니스트 등이 출연했다. 특히, 한국 아이돌 그룹 출신의 문준영(전 제국의아이들), RANA(전 나인뮤지스) 등을 초청해 행사의 수준을 높였다고 한다. 행사기간 동안 총 1만6000여명의 관객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하이트진로는 행사장 내에 Jinro Vip존과 세일링 부스, JINRO Cocktail 부스등을 운영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오비맥주가 전개하는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이 여의도 벚꽃축제 현장을 찾아간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가 전개하는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이 여의도 벚꽃축제 현장을 찾아간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전개하는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이 여의도 벚꽃축제 현장을 찾아간다.
 
호가든은 오는 4월 12~15일 서울 벚꽃 명소 여의도 ‘서울마리나 야외광장’에서 브랜드 전용공간 ‘벚꽃 가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가든은 ‘벚꽃을 보며 만끽하는 도심 속 여유’를 주제로 낮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벨기에 대표 밀맥주 호가든과 호가든 로제, 호가든 체리를 맛볼 수 있다. 호가든 체리에 바질, 로즈메리, 애플민트를 첨가한 호가든 체리 칵테일도 선보인다. 피자, 핫도그, 하와이안 회덮밥 ‘포케’ 등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다.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분홍색 벚꽃과 초록색 화분으로 봄 분위기를 연출한 포토존에서 자유롭게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촬영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방문객에게는 ‘호가든 코인’을 지급한다. 현장에서 호가든 코인을 사용하면 전문 플로리스트로부터 배우는 화관 만들기 수업, 나만의 감성으로 만드는 ‘호가든 체리 파우치’, 미니 화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피크닉 존’에서는 어쿠스틱 공연이 이어진다. 자이언티·선우정아·멜로망스·솔루션스·윤딴딴 등 실력파 가수들이 봄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롯데주류가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와 협업한 ‘처음처럼’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가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와 협업한 ‘처음처럼’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대표 이종훈)가 일러스트레이터 ‘집시(Zipcy)’와 협업한 ‘처음처럼’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섬세한 붓터치로 감수성 짙은 인물작품을 보여주는 일러스트레이터 ‘집시’가 핑크라벨과 블루라벨에 수지를 색다르게 표현해 보는 것만으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 3월 수지와 함께한 처음처럼 팬사인회에서 먼저 공개되며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롯데주류는 신규 패키지 처음처럼 6개로 구성된 기획팩 2종을 5만세트 한정수량 제작하고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한다.

 

골든블루의 한국JC에 대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후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왼쪽)과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의 한국JC에 대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후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왼쪽)과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지난 10일 골든블루 서울지사 서미트홀(Summit Hall)에서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골든블루 측은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이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JC와는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해왔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과 JCI 제54대 세계회장을 역임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한 전국 지구 JC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했다.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은 한국JC가 주관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인 ‘You & I 페스티벌’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You & I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 발휘와 재능 배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청소년 축제이다.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You & I 페스티벌’은 매년 성공리에 개최되어 왔으며, 작년부터는 시설 아동뿐만이 아니라 일반 중·고등학생팀도 참가하며 전국 단위의 청소년 예술제로 발전했다고 한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You & I 페스티벌’과 같이 청소년들이 재능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청소년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한국JC와 협력하여 사회적 약자와 상생하는 따뜻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3월 5~14일 전국 대학생 1820명을 대상으로 '2018 캠퍼스 음주 문화 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대학생 90%가 건전음주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답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3월 5~14일 전국 대학생 1820명을 대상으로 '2018 캠퍼스 음주 문화 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대학생 90%가 건전음주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답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이경우)가 지난 3월 5~14일 전국 대학생 1820명을 대상으로 '2018 캠퍼스 음주 문화 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대학생 90%가 건전음주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조사 수치 87% 보다도 3% 상승한 수치다.
 
음주교육을 받아볼 의향이 있다는 답변은 48.2%에 달했다. 응답자의 54.6%는 건전음주 교육의 대상으로도 대학생을 첫 번째로 꼽았다. 음주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건전음주 교육의 필요성을 느낀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건전음주 교육의 현 실태는 그렇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생 10명 중 3명만이 건전음주 교육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건전음주 교육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고 답한 학생들 중 가장 많은 38.5%가 대학 오리엔테이션에서 받았다고 응답했으며, 주변 지인에게 받았다는 답변이 18.9%였다.
 
대학생들이 희망하는 건전음주 교육 방법은 학교 내 프로그램 진행(35.2%), 현장강의(28.5%), SNS를 통한 교육(22.1%)순으로 나타났으며 원하는 교육내용으로는 건전한 음주습관(34.1%), 올바른 내 주량 확인(27.9%), 음주 에티켓(26.2%)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또 늘어나고 있는 혼술 트렌드에 대한 조사도 함께 이루어졌는데, 한달에 1회 이상 혼술을 한다는 대학생이 절반이 넘는 52.6%로 나타났다. 혼술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어서(31.6%), 혼자 마시는 게 편해서(23.8%), 취미 생활(영화, 독서 등)을 함께 할 수 있어서(17.7%) 순으로 답했으며, 비용이 적게 들어서(8%), 같이 마실 사람이 없어서(5.8%), 술자리를 가질 시간이 없어서(3.5%)라는 팍팍한 요즘 대학생들의 현실을 반영한 답변도 눈길을 끌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김영진 상무는 "음주를 시작하고 음주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건전음주 교육이 필요하다. 설문 결과에서도 보여지듯이 대학 오리엔테이션 등을 활용하여 캠퍼스 내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며 "늘어나는 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여럿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의 건전음주뿐만 아니라 건전한 혼술에 대한 교육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에서 전개하는 ‘앱솔루트 보드카’가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공모전 ‘앱솔루트 아티스트 어워즈(ABSOLUT ARTIST AWARDS)’를 진행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페르노리카 코리아에서 전개하는 ‘앱솔루트 보드카’가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공모전 ‘앱솔루트 아티스트 어워즈(ABSOLUT ARTIST AWARDS)’를 진행한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페르노리카 코리아에서 전개하는 ‘앱솔루트 보드카’가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공모전 ‘앱솔루트 아티스트 어워즈(ABSOLUT ARTIST AWARDS)’를 진행한다.
 
올해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개최하는 공모전인 ‘앱솔루트 아티스트 어워즈’는 시각예술 장르(평면·입체·뉴미디어·영상·퍼포먼드 등의 시각/혼합 예술 일체)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작품은 오는 4월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참가 신청서는 앱솔루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만 20세 이상 참여 가능하고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 GLOBAL ABSOLUT ART COMPETITION 한국대표 참가, 앱솔루트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 참여, 스웨덴 앱솔루트 본사 브랜드 아카데미 연수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