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T ‘대학생 5G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 = KT ‘대학생 5G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KT는 전국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Hi Five! 5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LTE 보다 ▲20배 빠른 전송속도, ▲10배 빠른 반응속도, ▲10배 이상 대규모 접속이 가능한 5G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5G가 4차 산업혁명 기반으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일상 생활을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려고 기획됐다.

참가신청은 5월 8일까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1,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공모전 본선 진출자에게는 1대1 멘토링과 PT코칭 등 맞춤형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5G 전문가 강연과 Q&A, 코칭 세션 등을 제공, 5G에 대한 이해도와 역량 향상 등을 적극 지원한다.

본선 진출자는 5월 24일 KT스퀘어에서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한다.

KT 5G사업본부 이용규 상무는 “이번 5G 공모전이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끝나는 일방적인 공모전이 아니라, 기업과 참여자 간 아이디어의 현실성과 구체성을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