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과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빠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베네필라테스 안주희 대표(사진)는 말한다. 사진=베네필라테스 제공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과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빠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베네필라테스 안주희 대표(사진)는 말한다. 사진=베네필라테스 제공

인간의 얼굴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몸 역시도 그렇다. 그리고 그 신체에 맞는 혹은 필요한 운동 역시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 어떤 운동이 유행을 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최적화된 활동은 아닐 것이다. 각각의 운동에 장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개인에게 적용된 맞춤 프로그램이 있어야할 것이다.

재활이나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산전, 산후 필라테스부터 키즈, 실버 필라테스까지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운동법을 제시해주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다. 안전하고 올바른 출산을 위한 운동법부터 근손실을 막기 위한 프로그램까지 개인 맞춤형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베네필라테스’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과 고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빠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안주희 대표는 말한다. 안 대표를 만나 프라이빗 필라테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베네필라테스’의 안주희 대표

Q. ‘베네필라테스’는 어떤 곳인가?
A. 필라테스를 통해 바르고 안정된 자세와 크고 작은 통증에서 벗어나 회원님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한 기능적인 근육의 균형으로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것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구성하여 개인 회원 모두 전문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Q.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물리치료학을 전공하면서 10년 동안 물리치료사 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우연히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자세뿐만 아니라 안정된 호흡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근력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스트레스까지 저하되는 것을 느끼며 필라테스의 매력에 이끌리게 되었습니다. 치료사였기 때문에 필라테스가 신체에 미치는 과학적 영향을 느끼게 되었고 이런 부분을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Q. 필라테스의 장점이 있다면?
A. 과거에 필라테스는 고가의 운동이었고 지역적으로도 분산되어있지 않아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필라테스를 접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이라면 신체의 컨디션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정상범위로 돌려놓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부상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누구나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Q. 프라이빗 한 공간으로 운영하는 이유가 있다면?
A. 첫째로 저의 경험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는 보통 오픈된 공간으로 이루어져있고 그렇기에 여러 명이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 경우 각자의 집중력이 분산되며 운동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개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부분을 보완하고자 일대일 또는 이대일의 소규모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도 개인이 케어받는 느낌을 선호하시고 저와 회원님 사이의 유대감 역시 높기에 저 또한 만족하고 있습니다.

Q. 출산 전후의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고 들었다.
A. 스튜디오 근처에 여성병원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현대 여성들은 경력단절을 원하지도 않고 빠른 회복을 통해서 사회 복귀를 원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스튜디오에서는 필라테스를 통해 출산으로 인해 균형이 틀어진 몸을 안전하게 보완해드리고 있습니다. 출산 전에는 안전한 출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작들을 주로 소개해드립니다. 출산 후에는 관절이 약해져있기 때문에 모유수유와 육아에 있어서 불편한 부분을 보완할 동작들을 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Q. 생활 통증에도 필라테스가 도움이 될 수 있나?
A. 필라테스를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보통 환자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일상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거북목이나 디스크, 어깨통증, 편두통, 불면증 등 다양한 이유로 스튜디오를 찾고 계십니다. 체형의 경우 골반의 불균형이 많아 몸 전체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의 몸이 모두 다르듯이 프로그램 역시 모두 달라야 한다는 생각으로 개인에게 적합한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해드려 일상적인 통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 프라이빗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개인 관리가 중요할 것 같다. 어떤 관리를 하고 있는지?
A. 물리치료사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적절한 몸 상태를 설명해드리기 위해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드립니다. 일상적인 것부터 개인적인 부분까지 섬세하게 확인하려고 합니다. 직업부터 수면상태, 물 섭취, 병력, 수술여부 그리고 신발의 상태까지 꼼꼼하게 정보를 끌어내고 빠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야만 회원님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맞는 운동법을 소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필라테스를 포함한 모든 운동은 결국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에게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한 삶의 기쁨을 맛보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회원님들에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