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 제품의 패키징 혁신성을 인정받아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8)’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는 17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행사에 참여한 (주)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영진 메이크업연구소장(사진 오른쪽)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행사에 참여한 (주)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영진 메이크업연구소장(사진 오른쪽)

2015년 출시된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는 업계 최초의 실리콘 튜브 형태 용기가 적용됐다. 이 패키징은 실리콘 재질의 외부 용기와 알루미늄 파우치 내부 용기의 이중 구조로 구성됐으며, 마스카라 케이스를 손으로 주물러가며 사용하게 된다.

사용자는 손으로 마스카라 용기를 누르는 세기에 따라 브러시에 묻는 내용물의 양을 다르게 조절할 수 있으며, 스퀴즈 마스카라 용기의 밀폐력으로 마스카라 용액이 굳지 않아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마스카라 용기에서는 브러시에 닿기 힘든 부분의 내용물까지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게 돼 제품 사용량이 최소 1.5배 이상 증가하게 된다.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 용기에는 무독성의 식기용 실리콘이 사용되었으며, 후가공 공정을 최소화하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