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도시어부 방송화면
사진=채널A 도시어부 방송화면

'도시어부' 이덕화, 가발 쓰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유명 작가 때문?
'도시어부'가 매회 화제 속 '도시어부'에 출연 중인 이덕화 가발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이덕화는 과거 방송된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솔직한 입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당시 이덕화는 방송 중 자신의 '가발'에 대한 발언도 솔직히 털어놨다.그는 자신의 탈모시기에 대해 "한창 쇼프로를 진행하며 인기를 끌던 무렵, 당시 머리 모양이 디자이너 앙드레김과 비슷해져 스트레스를 받았었다"라며 "'사랑과 야망'을 찍으며 가발을 착용해야겟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그가 가발을 쓰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김수현 작가의 발언. '사랑과 야망' 촬영 당시 김수현 작가는 이덕화에게 "얘, 넌 머리가 그게 뭐냐. 그래 가지고 무슨 배우를 한다는 거야. 가발을 쓰던지 뭐든 해봐. 초가 지붕마냥 널어가지곤…"이라며 그에게 일침을 가했다고.

이 말에 충격을 받은 이덕화는 곧 가발을 썼다고 고백했다. 이덕화는 이어서 "대본에 지문이 '머리를 쥐어뜯으며'라고 나오면 너무 원망스러웠다"라며 "남자 주인공이 바다 바람에 흩날리는 머리카락을 쓸어 넘기는 장면이 몹시 부러웠다"라며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고백했다.

한편 이덕화가 출연 중인 '도시어부'는 자타공인 연예계를 대표하는 낚시꾼들이 자신들만의 황금어장으로 함께 떠나는 낚시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