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는 20일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업인 브랜드키가 공동 선정한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와 전환의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조사결과는 지난 2월 1일부터 13일간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를 진행해 산출했다.

이번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총점 26.12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소비자 만족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재구매의도’ 점수가 전년도 5.36점에서 5.45점으로 상승했다. 조사가 2월에 이뤄지면서 겨울철 귀뚜라미보일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사용경험이 평가에 직접적으로 반영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차별화된 제품 안전성과 사후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꾸준히 고객충성도를 강화해 왔다. 또한, 업계 최초로 챗봇(채팅로봇)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도입해 접수 절차 간소화와 대기 시간 감소 등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보일러는 안전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고객만족을 지상 최대 과제로 삼아야 한다는 신념이 업계 1위 고객충성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를 뛰어넘는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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