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harma Services Co., Ltd.)가 운영하는 임상시험 등 교육실시기관인 LSK 교육센터가 높은 교육생 만족도를 보였다.

LSK 교육센터는 임상시험 모니터요원 보수(심화) 교육과정 신설을 기념해 교육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조사 결과 교육센터는 교육생으로부터 교육 수준과 운영 등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와 호평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LSK 교육센터에서 교육받은 내ž외부 교육생 984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체 응답자 중 80% 이상이 교육 전반에 대해 만족했으며 79%가 교육 수준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과목별 교육시간 편성은 77%, 강의실 시설은 74%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교육생들은 LSK 교육센터의 우수한 내외부 강사진과 케이스 스터디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장점으로 꼽았다. 실제로 교육센터는 내부 강사진뿐만 아니라 분야별 임상시험 관련 경력 평균 10년 이상인 다수의 외부 강사진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교육과정은 이론뿐만 아니라 토론이나 예제 활동을 통해 교육생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실제 사례 공유 등 이론적인 부분보다 실무에 가까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LSK 교육센터는 오는 26일 임상모니터요원 보수(심화) 교육과정을 추가 신설해 교육을 진행한다. 임상시험과 생물학적동등성시험 실시 경험이 전혀 없는 종사자는 신규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신규자 교육 이수자는 심화교육, 보수교육의 순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는 "LSK Global PS는 설립 이후 임상시험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왔다. 앞으로도 임상시험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수준 높은 강의와 보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상시험과 생동성시험에 참여하는 종사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35개 기관(2018년 1월 기준)에서 매년 일정 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LSK Global PS는 2016년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 등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 받아 LSK 교육센터를 별도 설립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